보도자료

탄소 없는 친환경 놀이터 동면 너울숲공원에 들어선다

  • 담당부서녹지공원과
  • 작성자이효진
  • 연락처033-250-4770
  • 등록일2024-02-19

탄소 없는 친환경 놀이터 동면 너울숲공원에 들어선다

 - 춘천시, 16일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와 탄소중립형 특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 사업비 2억 원 투입해 오는 6월까지 너울숲공원 탄소제로 놀이터 조성 사업 추진


 

댐 주변 지역 주민 생활 지원을 위한 방안으로 탄소 없는 친환경 놀이터가 만들어진다.

 

춘천시는 16일 오후 2시 접견실에서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와 탄소중립형 특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너울숲공원 일대에 탄소제로 놀이터를 조성한다.

 

탄소제로 놀이터에는 그물놀이대 1개소태양광가로등 2개소모래놀이터자기발전 놀이기구(그네수직시소운동시설 5개소등 친환경 놀이시설물이 들어선다.

 

이와 함께 기후위기 완화·적응 사업의 발굴 및 지원 댐주변지역 탄소중립형 특화사업(탄소제로 놀이터 조성지속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관심 사항 등으로 탄소중립도시 이행 동반자로서 역할을 한다.

 

∎ 일 시 : 2024.02.16.() 14:00 ~

∎ 장 소 춘천시청 3층 접견실

∎ 협약기관 춘천시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

∎ 협력분야 및 목적

1. 기후 위기 완화·적응 사업의 발굴 및 지원

2. 댐주변지역 탄소중립형 특화사업 지속

3.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관심 사항


 

그동안 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는 댐 주변 지역주민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깊이 고민해 왔다.

 

지난 2022년 10월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에 탄소중립정책 지원사업을 제안했고같은 해 12월 제2회 댐 주변 지역 지원사업협의회에서 심의 의결했다.

 

이후 희망 대상지 수요조사와 주민간담회 등을 거치며 어린이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놀이터 구상을 마쳤다.

 

그 결과 올해 동면 장학리 너울숲공원 일대에 어린이와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가 마련된 것.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춘천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는 기후 위기 완화와 적응을 위한 기후 행동 파트너가 됐다라며 앞으로 상호 협의를 통해 춘천을 탄소중립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