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탄소 없는 친환경 놀이터 동면 너울숲공원에 들어선다

  • 담당부서녹지공원과
  • 작성자이효진
  • 연락처033-250-4770
  • 등록일2024-02-19

탄소 없는 친환경 놀이터 동면 너울숲공원에 들어선다

 - 춘천시, 16일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와 탄소중립형 특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 사업비 2억 원 투입해 오는 6월까지 너울숲공원 탄소제로 놀이터 조성 사업 추진


 

댐 주변 지역 주민 생활 지원을 위한 방안으로 탄소 없는 친환경 놀이터가 만들어진다.

 

춘천시는 16일 오후 2시 접견실에서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와 탄소중립형 특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너울숲공원 일대에 탄소제로 놀이터를 조성한다.

 

탄소제로 놀이터에는 그물놀이대 1개소태양광가로등 2개소모래놀이터자기발전 놀이기구(그네수직시소운동시설 5개소등 친환경 놀이시설물이 들어선다.

 

이와 함께 기후위기 완화·적응 사업의 발굴 및 지원 댐주변지역 탄소중립형 특화사업(탄소제로 놀이터 조성지속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관심 사항 등으로 탄소중립도시 이행 동반자로서 역할을 한다.

 

∎ 일 시 : 2024.02.16.() 14:00 ~

∎ 장 소 춘천시청 3층 접견실

∎ 협약기관 춘천시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

∎ 협력분야 및 목적

1. 기후 위기 완화·적응 사업의 발굴 및 지원

2. 댐주변지역 탄소중립형 특화사업 지속

3.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관심 사항


 

그동안 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는 댐 주변 지역주민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깊이 고민해 왔다.

 

지난 2022년 10월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에 탄소중립정책 지원사업을 제안했고같은 해 12월 제2회 댐 주변 지역 지원사업협의회에서 심의 의결했다.

 

이후 희망 대상지 수요조사와 주민간담회 등을 거치며 어린이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놀이터 구상을 마쳤다.

 

그 결과 올해 동면 장학리 너울숲공원 일대에 어린이와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가 마련된 것.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춘천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는 기후 위기 완화와 적응을 위한 기후 행동 파트너가 됐다라며 앞으로 상호 협의를 통해 춘천을 탄소중립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