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콜롬비아에서 춘천을 꽃 피우다

  • 담당부서자치행정과
  • 작성자-
  • 연락처-
  • 등록일2023-07-27

콜롬비아에서 춘천을 꽃 피우다

   - 콜롬비아 현지 25일 오후 7시 춘천 불름 인 콜림비아’ 한국 문화 행사 개최

   - 춘천지역예술단체 한국전통예술원 태극’ 공연 등


 

춘천시는 25일 오후 7(콜롬비아 현지 시간주콜롬비아공화국 대한민국대사관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문화재단로스 안데스대학교 문화센터와 공동으로 춘천 불름 인 콜롬비아콜롬비아에서 춘천을 꽃피우다’ 한국문화행사를 로스안데스대학교 '마리오 라세르나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했다

 

본 행사에는 이왕근 주콜롬비아 대사 내외와 양삼일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문화재단 이사장기예르모 로드리게스 콜롬비아한국전참전장교회 회장참전용사 후손콜롬비아 하원의원 엘리자벳 제이팡 등 현지 주요 인사는 물론보고타 시민과 콜롬비아 교민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본 공연은 춘천지역예술단체인 한국전통예술원 '태극'의 타 Good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공연은 2층 규모 530석 전석을 가득 채운 가운데 관객의 큰 호응과 환호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이 전쟁으로 어려운 시기에 참전군을 파병해 준 콜롬비아에 감사드리며오늘 공연에 참석해 주신 콜롬비아 한국전 참전 장교회 회장님께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이어 춘천은 2018년 콜롬비아 제2의 도시 메데진과 우호 도시 체결 후 2023년 2월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메데진시와의 교류를 통해 앞으로 양국 우호 증진에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공연장을 찾은 530명의 관객은 육동한 춘천시장의 개회사에 큰 박수로 화답했다.

 

이왕근 주콜롬비아 특명전권대사는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춘천시가 메데진시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양국 우호 증진을 위해 큰 역할을 해 주고 있는 것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메데진시와의 교류에 주콜롬비아대사관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7일부터 30일까지는 자매도시 메데진시에서 한국영화상영회태극 및 태권도 공연태권도 클래스춘천국제어린이그림교류전 IN 메데진춘천시 홍보부스 운영(홍보영상 상영관내 화장품 기업 제품 소개, K뷰티 체험한복체험등 한국문화주간 행사를 이어 간다.

 

특히 현지 시각 27일 오후 5시 열리는 지속가능도시 교육과 문화 포럼에서 육동한 춘천시장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또 28일에는 제66회 메데진 꽃축제 개막식 및 개막공연에 참석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