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년을 위해 춘천을 비옥하게 하겠습니다”…육동한 춘천시장, 청년들과 대화
- 담당부서기업지원과
- 작성자기은아
- 연락처033-250-4477
- 등록일2023-05-01
“청년을 위해 춘천을 비옥하게 하겠습니다”…육동한 춘천시장, 청년들과 대화 - 산업단지 청년 근로자 간담회 28일 사회혁신센터 1층 개최 - 육동한 춘천시장, 청년 근로자와 함께 허심탄회한 대화 |
육동한 춘천시장이 청년근로자를 만나 청년의 꿈과 시민의 성공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눴다.
시에 따르면 28일 춘천사회혁신파크에서 산업단지 청년 근로자 춘천시장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산업단지 청년 근로자 16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육동한 춘천시장은 “청년이 어렵고 춘천에 머물지 못하는지 항상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있다”라며 “이 자리를 통해 모든 부분을 고칠 순 없겠지만, 대화를 통해 청년도 뿌리내릴 수 있는 춘천을 같이 만들어 나가길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춘천은 대학 창업 도시, 첨단지식 산업 도시, 교육도시를 구현하는 등 청년이 머무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시도하고 있다”라며 “여러분의 삶이 춘천에서 만들어지고 뿌리 내려질 수 있도록 토양을 비옥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청년들은 복지, 교통, 근무환경, 육아 등 생활 속 문제와 산업단지별 개선사항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육동한 춘천시장 ‘춘천형 일자리 안심공제 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월세 지원, 임대 숙소, 대중교통 개선, 산업단지 편의시설 및 환경개선 등 직장에 마음을 두고 꾸준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아울러, 출산 장려 시책, 난임부부 지원 확대 등 춘천 거주를 희망하는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청년기 고민과 현실적 문제들에 적극 공감하며, 청년들이 지역에 잘 정착하여 지역 기업문화를 만들고 외부 청년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날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산업단지 청년 근로자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