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북한강 댐 주변지역 친환경 활용 방안 찾는다

  • 담당부서도시계획과
  • 작성자이정욱
  • 연락처033-250-4975
  • 등록일2022-11-18

 

북한강 댐 주변지역 친환경 활용 방안 찾는다

   - 오는 22일 대회의실 북한강 댐 주변지역 친환경 활용 방안 토론회 개최

   - 춘천 내 소양댐, 의암댐, 춘천댐 등 국내 유일의 3개 댐 보유

 

 

북한강 댐 주변지역에 대한 친환경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춘천시는 오는 22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북한강 댐 주변지역 친환경 활용 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물의도시 춘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댐 주변지역의 친환경활용 방안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전문가 토론을 통해 발전과제 및 추진방안을 찾는 자리다.

 

토론은 물의도시 춘천. 댐 주변지역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두 세션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첫 번째 발제는 북한강 댐 주변지역 친환경 활용 방안으로 각 토론자들이 댐 특별법 시행에 따른 지자체의 준비 댐과 친환경활용사업의 연계

핵심사업 구상안과 춘천시민이라는 내용으로 토론을 이어간다

 

두 번째 발제는 춘천호수국가정원 구상으로 토론은 호수국가정원의 조성과 지역관광 활성화 국가정원 추진을 위한 전략 춘천호수국가정원과 춘천시민이다.

 

토론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춘천은 국내 유일의 3개댐인 소양댐과 의암댐, 춘천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북한강 댐 주변지역 친환경활용 종합계획 수립 용역을 통해 댐친환경활용사업 및 춘천호수국가정원 기본구상 및 타당성을 검토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오래동안 각종 규제로 개발에 한계가 있었던 댐 주변지역에 대한 보전과 활용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찾고, 국내 최초 댐친환경활용사업 추진과 함께 천혜의 아름다움을 지닌 의암호를 활용한 국가정원 조성의 당위성과 춘천만의 차별성 있는 춘천호수국가정원의 미래 방향성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