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비앙키 그란폰드 ???
- 작성자이**
- 등록일2025-10-19 08:10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기획행정국>체육과
오늘 10.19 (일) 춘천시 외곽에서 '춘천 비앙키 그란폰드' 사이클링 행사를 하네요.
그런데, 도로에 가끔 보이는 현수막 외에는 어디에도 안내문이 없어서 조금 의아합니다.
춘천시의 허락이나 동의없이 진행되는 행사인지...그렇다면, '춘천'이라는 이름을 걸지 않고 행사를 하든지...
춘천시의 허락이나 동의가 있었다면 최소한 홈페이지 첫 화면에 행사 관련 안내문이라도 있어야 하지 않나요?
사이클 코스에 해당하는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평소대로 일상을 살아가면 되는 건지....
최소한의 협조사항이라도 알려 주셔야 성공적인 행사가 될터인데....
혹시나 해서 춘천 경찰청 홈페이지를 봐도 행사 관련 안내문은 보이지 않네요.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춘천시의 허락이나 동의가 있었다면 최소한 2주전에는 홈페이지에 행사 관련 안내문을 올려주세요.
2.특별히 행사와 관련된 지역 주민이나 지역 상시 이용자들의 주의나 협조사항도 구체적으로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이클링 코스에 신북지역이 들어가 있는데 혹시나 안전사고(차량접촉)라도 나는 건 아닐까 노파심에 몇 자 적어 봅니다.
"비앙키 그란폰도"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엄무용
- 전화번호033-250-4232
- 답변날짜2025-11-20 13:48
○ 안녕하십니까, 체육과장 류호석입니다. 귀하께서 춘천시에 바란다에 남겨주신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먼저, (재)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추진하는 2025 비앙키 그란폰도 춘천 행사 관련 진행과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 이번 대회는 전국 자전거 동호인 약 2,200명이 참가한 자전거 마라톤 행사로, 춘천시 도로 비중이 90%이상 차지하는 대회입니다.
○ 이점을 고려하여, 조직위에서는 9월 24일 신북읍 이통장협의회 방문 및 주민 대상 안내 협조사항을 공유 드렸고, 10월 13일 서면 및 북산면 등 지역
이장님들을 통하여 지역주민에게 전파를 당부드렸습니다.
○ 또한 시민 안전을 위해 사전에 도로 현수막 및 안내 입간판 설치, 기관 대상 공문 협조를 진행하여 사전 홍보를 실시하였으나, 지역주민분들이
체감하시기에 안내가 다소 부족했던 점을 인지하였습니다.
○ 향후에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주요 교차로 및 진입로 추가 안내판 설치 △지역주민 대상 사전 안내 강화(사전 홈페이지 게시 등)
△대회 구간별 교통 통제시간 명확화 등의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보다 원활한 행사 운영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춘천시민 및 지역주민분들의
혼선을 덜어 드리고자 매년 10월 셋째주에 대회를 고정적으로 개최를 하고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다시 한번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체육과(250-4232)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