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민버스 관련
- 작성자조**
- 등록일2025-09-19 15:26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건설국>교통과
춘천시민버스로 공용화하여 운영하시는 춘천시에 감사드립니다. 사람사는곳 어디나 제도나 시설을 운영하는곳 어디나 좋은분들이 많고 상식적인 생각과 행동으로 제도나 규칙을 잘 운영하고
인간적인 배려를 해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살다보면 그날그날 기분과 감정에 따라 사람의 말과 행동의 기복이 있을겁니다. 누구나 평상심을 유지하며 이렇게 힘든 일상을 평온하게 유지하기 어려운 현실이긴 합니다.
춘천시민버스가 전기버스도 많아지고 있어 전기차의 특성상 급출발 급정차가 많습니다. 물론 운전기사님들은 차의 특성을 너무도 잘 아실겁니다. 아이들과 노년이 많은점을 고려하여 정숙운전 꼭 부탁드립니다. 힘있는 나잇대 사람들도 급출발 급정차에는 감당이 안됩니다.
운전기사님들이 하루종일 짜여진 시간대로 움직이다보면 여러가지면에서 (생리적스트레스,불규칙한 식사, 출퇴근 만차 등) 힘드시지만 그래도 공공버스를 운행하는 당사자로 자부심과 자존감을 가지고 춘천시민 승객들께 친절히 대해주었으면 합니다. 말을 쥐어박듯하고 짜증내고....
가급적 삼가해주시면
더욱 좋은 춘천시민버스가 되겠다고 생각합니다
『춘천시에 바란다』 민원 답변
- 담당자교통과
- 전화번호
- 답변날짜2025-09-22 17:32
○ 안녕하십니까? 교통과장 안효란입니다.
- 먼저 춘천시 시내버스 운영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 시내버스는 시민들께서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공공 교통수단으로, 운행 과정에서의 친절한 응대와 안전한 운전은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급출발·급정차로 인한 불편을 느끼실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운수종사자의 태도에 따라 체감 서비스 수준이 크게 달라진다는 점에 대해 공감하며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 춘천시는 시내버스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각 방법의 적용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운수종사자 대상 정기적 친절·안전 서비스 교육 실시
2) 법령 위반 사항에 대한 과태료, 과징금 처분
3) 명백한 불친절 사례에 대한 재정지원 제한을 통하여 서비스 개선 유도
- 시민 여러분께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운수업체와 긴밀히 협조하여 운행 서비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별도의 문의사항은 춘천시 교통과(이강호 주무관, 033-250-3938)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