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갖다 버렸네요?
- 작성자이**
- 등록일2025-08-14 19:05
- 처리상태 민원접수
- 공개공개
- 담당부서 기획행정국>체육과
시장님 오늘 뉴스에 강원FC 대신 3부리그에 있는 춘천시민구단 지원한다는 보도 봤습니다.
왜죠?
강원팬들이 추산하는것은 경기당 8천만원, 반기별 10억원정도를 강원FC에 사용해서 홈 경기를 열고있는것으로 생각하는데,
솔직히 강원 구단이 평균적으로 보면 중하위권 맴돌던 팀이고 도민구단인 점으로 수익성이 좋지않은것 누구나 알고있습니다만
시민들의 볼 거리를 없애버린다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3부리그인 시민축구단을 지원해서 프로화 시키고 2부리그를 목표로한다? 의도는 좋지만
솔직한 이야기로 3부리그팀 지원하고 2부리그까지 끌어올린다고 했을때 연 10억 미만으로 가능할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인프라 구축부터 선수 육성지원까지 세세한부분 신경쓰면 연간 10억으로 택도없습니다.
그리고 강원FC도 2부리그에 있어봤지만 2~3부리그 관중 평균적으로 몆명이 있을거라고 생각되나요?
지원금 대비 성적까지 엉망이면 수익성은 현재 1부리그에 있는 강원 구단 지원하는것보다 적자가 엄청 크게 날겁니다.
그저 강원FC 싫어서 엉뚱한데에 세금 막 쓰겠다는 말밖에 안됩니다.
김병지 대표이사도 잘못한거 맞습니다.
근데 ACL 개최를 어디서 할지 두고 춘천시에 개최 의사를 물어보며 마찰이 있다보니 이런 상황까지 오게됬죠?
다만 그 당시에 김병지 대표이사가 춘천시민을 펌훼했다고 춘천시의 입장을 이렇게 밝혔는데
솔직히 말하면 김병지가 "춘천시민들은 축구에 관심도없고 돈도없어서 경기장도 오지않는다" "춘천시민들 수준 떨어진다"
이런식으로 시민을 직접적으로 악담을 퍼부었나요? 김병지는 춘천시의 행정 방식이 마음에 들지않아서 시장님과 춘천시청의 행정 능력
그 자체를 모욕했지 시민들은 김병지가 뭐라했던간에 신경 쓰지않습니다. 한귀로 흘리면 그만이에요. 시민이 결정권을 가지고있습니까?
왜 시민 들먹이면서 사과하라고 하시는지요?
시청 공무원들이 무슨죄입니까 저 뿐만 아니라 여러 강원FC 팬들이 분통을 터트릴텐데 시장님 개인적인 뜻대로 이런 상황을 만들어서
체육과 과장부터 담당 주무관까지 고생하는거 아닙니까?
시장님도 축구 좋아해서 종종 강원FC 경기 직접 보러오시고 애정 가진거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시장님은 어디까지나 정치인이지 축구 구단 경영에 관한 지식을 깊게 가지지 않은 사람입니다.
직접 축구를 해봤던 선수도 아니고, 강원도의 예산으로 운영되는 도민구단이면
춘천시의 세금을 써서 시민들에게 볼 거리를 제공하는게 나쁜 행위도 아니고 정당하다고 볼수있는데 이게 이렇게도 하기 싫은겁니까?
시장님이 결정하신 이 행동들, 강원FC 홈경기 춘천에 되돌려놓기 힘들거고 자칫 잘못하면 평생 강릉시나 타 시군에 뺐길수도있습니다.
평생 강원FC를 버린 시장이라는 꼬리표 달고 다니실텐데 신중하지 못한 결정 정말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