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의 섬 칠전동
- 작성자이**
- 등록일2025-07-25 09:00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건설국>교통과
올해도 어김없이 칠전동 버스정류장에는 버스정류장을 알리는 변경안내문이 붙었습니다.
왜인지는 모르나, 칠전동-의암댐 사이 구간 공사를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이제는 매년 연중행사라 뭐 어색하지 않습니다.
1~2년에 한번씩 한두달 길게는 세달까지 공사를 하니까요.
문제는 저 공사를 하면 칠전동 주민들의 교통이 불편해 집니다.
예전에는 도로를 막고 공사를 하더라도 노선버스가 시간이 좀더 걸리더라도 기존도로로 들어와서 회차해서 기존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고령자가 많은 지역주민에 대한 배려 라고 생각했습니다.
작년에 도로를 막았을때도 칠전사거리에 임시정류장을 만들어 주셨었죠.
올해는 임시정류장도 없이 기존 전기안전공사 부근 칠전동 사거리 정류장을 그대로 쓰고있네요. 기존 칠전대우 정류장에서 900미터 정도 되더라구요. 칠전대우 앞에서 동시간대 버스타시던 어르신들이 한분도 안계셨습니다.
막차도 전전 시장님계실때는 10시남짓, 버스노선 체계 바꾸고 9시 50분, 지금은 9시 30분, 가끔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9시 20분에 운행하기도 하구요. 막차시간 기준 신북읍과 학곡리 보다도 빠르네요.
사람이 많이 안살아서(그래도 꽤사는거 같은대) 시장님이 신경 안쓰는거 같아요. 춘천시가 발전하고 성장한다 머 이런 얘기들 종종하시는거 같은데,
글쎄요...칠전동은 시장님이 바뀔수록 점점 안좋아져 가네요. (+하수처리장)
『춘천시에 바란다』 민원 답변
- 담당자교통과
- 전화번호
- 답변날짜2025-08-04 15:05
○ 안녕하십니까? 교통과장 안효란입니다.
○ 귀하께서 제기하신 의암피암터널 도로보수공사로 인한 칠전동 일대 교통불편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 먼저,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 현재 의암피암터널 주변 도로는 안전 확보와 도로 구조물 보수를 위한 공사가 진행 중이며, 칠전동 일대 시내·마을버스 일부 노선이 임시 우회운행하고 있습니다.
- 이로 인해 일부 노선이 기존 '칠전대우A' 정류장을 일시적으로 경유하지 않게 되어, 대로변 정류장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귀하께서 지적하신 임시정류장 미설치에 대한 아쉬움에 대해 해당 의견을 일부 수용하여 아래와 같이 임시정류장 설치를 근시일 내 추진하겠습니다.
※ 임시정류장 설치(예정) 위치
① 춘천시 차량등록사업소 앞
② 칠전동 402-2 원형교차로 인근
- 귀하의 관심과 협조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별도로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신 경우 춘천시 교통과(이강호 주무관, 033-250-3938)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