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시티투어 및 삼악산 케이블카 운영 개선 요청 건

  • 작성자이**
  • 등록일2025-06-08 05:36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문화환경국>관광정책과 | 문화환경국>관광개발과

첨부파일 참조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운영 방식 개선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이재영
  • 전화번호
  • 답변날짜2025-06-16 17:37

안녕하십니까? 관광개발과장 이강숙입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운영 방식'에 관한 것으로 파악되며, 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는 민간에서 운영 중으로 해당사항에 대한 운영사 확인 결과,

대부분의 이용객이 조금 더 대기를 하더라도 본인의 일행끼리만 탑승을 원하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동반 탑승을 시행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현장 관리 직원이 탑승 대기가 30분이상 길어질 경우 동반 탑승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선 요청 사항 중 여행 일정 연계 고객(씨티투어)에 대한 우선 탑승 및 단체 대기 줄 운영은 먼저 대기하는 일반 이용객에 대한 역차별 문제가 우려되어 시행하기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향후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운영사 측에 문제점이나 민원사항을 전달하여 운영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관광개발과(☏033-250-3075)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춘천 시티투어 운영 개선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 담당자안유리
  • 전화번호
  • 답변날짜2025-06-18 11:35

안녕하십니까? 관광정책과장 김시언입니다.

1. 춘천 시티투어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춘천시에 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춘천 시티투어 및 삼악산 케이블카 운영 개선 요청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답변드립니다.

 

2. 우선, 원활한 춘천 관광이 이루어지지 못한 부분에 대해 죄송한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우리시에서 운영 중인 시티투어 코스는 매년 코스를 달리하고 있고, 관광객들의 수요가 많은 관광지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코스 운영에 대한 피드백을 하고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올해 운영 중인 시티투어 코스는 관광객의 만족도 및 호응도가 높아 전년대비 이용객이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귀하의 의견 또한 충분히 수렴하여 차후, 코스 개편시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귀하께서 탑승 시간을 놓치신 부분에 대해서는 차후 가이드를 통해 탑승간을 정확히 안내하고 유의사항 등을 전달하도록 하여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케이블카 탑승 관련하여 장시간 대기가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해당 운영사에게 귀하의 의견을 전달하여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3. 앞으로 춘천 시티투어는 춘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관광정책과(☎033-250-3645)로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