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평야시장으로 인한 주변상인 피해
- 작성자박**
- 등록일2025-04-26 20:46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경제진흥국>경제정책과
작년에도 비슷한 글을 올렸었습니다.
후평 야시장 덕분에 주말매출 80프로 이상 손해보는 중입니다. 작년에 글을 올렸을때에는 올해부터는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뭐 그럴듯한 정책을 내세우실것 차럼 말씀하시더니 아무런 계획도 없으신것 같네요. 올해도 사람 바글바글하다 들었습니다. 작년보다 더 많다고 들었습니다. 경기도 많이 안좋은데 저희같은 자영업자에게는 후평야시장은 불난집에 불을 끼얹는것과 같습니다. 정말 누구 하나 죽어야 대책을 세우실런지 답답합니다. 후평 야시장을 없애자는게 아닙니다. 그분들도 살아야죠. 다함께 잘 살수 있는 대책을 원합니다. 눈앞의 이익보다는 멀리 숲을 볼수있는 시장님과 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후평야시장으로 인한 주변상인 피해 대해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서금주
- 전화번호033-250-4483
- 답변날짜2025-05-01 15:43
안녕하십니까? 경제정책과장 경창현입니다.
먼저 시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은 ‘후평 야시장으로 인한 인근 상권 피해’에 관한 사항으로 파악됩니다.
후평 야시장 활성화 과정에서 주변 상권에 일부 영향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공감하며, 이에 대한 우려 역시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장기적으로는 야시장 운영을 통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 주민 및 관광객 유입을 유도함으로써, 춘천시 전역의 상권이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근 상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올해 후평 야시장 운영시간을 주최 측과 협의하여 작년보다 30분 단축하였습니다. 또한, 특성화 야시장 지원 사업 외에도 관내 9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대상으로 문화·체험 행사,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상권 활성화 시책을 병행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저신용 소상공인 이차보전, △민관협력 배달앱(‘땡겨요’) 지역가맹점 대상 배달료 및 할인쿠폰 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 사업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상인 여러분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시정 발전을 위한 귀중한 의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경제정책과(☎ 033-250-4483)로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