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천은 국가재산입니다.
- 작성자김**
- 등록일2025-02-21 11:52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재난안전담당관
몇달전에 티비 뉴스에서 봤던 기사인데, 몇 달이 지난 지금까지 해결이 안되어 아직도 뉴스에 나오고 있네요!!
행정관청에서는 시민이 뭐라도 하나 어기고 법에 어긋나면 끈질기에 문제를 삼으로면서, 정작 국가하천을 관리하는 책임자로서 이를 사유재산 마냥 사고 팔고 있는데도 이를 묵인하고 있네요. 제가 뉴스를 통해서 본 것만 해도 불법임대, 6개월이상 비운영하면서 2년째 휴업, 3억~7억 거래 등 등 하천점용허가의 취소사유가 몇가지씩이나 있음에도 이를 봐주고 있는데 그 이유가 궁금하네요. 헐~~ 어찌된 일일까요?
혹시 담당공무원이 점용권자와 무슨 특별한 관계이거나 뒷거래가 의심될 정도의 행동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면에서 보니 허가조건을 명백히 위반하였음에도 이를 취소하지 않고 있어, 온갖 쓰레기와 찢어진 천막 등이 휘날리고 있어 경관도 훼손하고 있던데 이렇게 운영도 하지 않고 있는데 왜 허가취소를 하지 않고 있으면서 사인간에 계속적으로 거래를 인정하고 있는지 춘천시의 의도가 정말 의심스럽습니다.
티비를 통해 보도내용을 보니 화가 치밀어 글을 올립니다.
시민에게만 법을 지킬 것을 강요하지 말고 춘천시에서도 명확하게 법에 따라 처리하고 대처하여 주었으면 합니다. 하천을 자신들의 사유재산인양 매매하고 시에서는 이를 묵인하여 주는 이런 불공정한 행태를 지속한다는 것은 행정관청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는 일이며, 법을 애써 지켜야 하는지 의구심이 들도록 하는 행태로 속히 시정되어야 할 것입니다.
공정한 행정이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의암호 내 수상레저시설물 운영관리
- 담당자김동원
- 전화번호033-250-3786
- 답변날짜2025-03-06 10:11
1. 안녕하십니까? 재난안전담당관 김영규입니다.
2.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은 '의암호 내 수상레저시설물 운영 관리' 건으로 판단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먼저 우리 시의 행정 업무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점에 감사드립니다.
나. 해당 시설물에 대하여 일정 기간 운영이 이루어지지 않은 부분에 대해 귀하의 우려를 이해하며, 시설물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현장확인을 통한 관리 및 점검을 실시 중입니다.
다. 문의하신 하천점용허가와 관련하여 현재 행정심판이 진행 중이며, 우리 시는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절차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향후 심판 결과에 따라 적법한 조치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4.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춘천시 재난안전담당관 수상안전팀(☎033-250-3786)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