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곡 모아엘가 비스타 시공사의 유치권행사
- 작성자이**
- 등록일2025-01-11 12:54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스마트도시국>공동주택과
안녕하세요 저는 학곡 모아엘가 비스타에 입주하려고 예정중인 입주민입니다.
1/9일 저녁 갑작스러운 연락을 통해 입주지원센터로 향했던 것이 시작입니다.
이미 직원들은 근무시간 임에도 자리에 있지 않았고, 저는 상황을 모른채 모여있는 분들께 물어가며 상황을 파악해야 했습니다
1/10일은 더 가관입니다. 회사까지 반차를 내고 갔더니 이미 시공사 측에서 입주자에게 아무런 설명없이 트럭으로 입구를 막고
경호업체를 고용해서 입주를 막으며 유치권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일부 입주민들의 이야기로는 유치권 행사 등록도 안되어 있다는 데 뭐가 맞는 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정작 이를 해결해야 할 시행사에서는 서류를 작성해서 온다며 5시간 가까이 모습도 드러내지 않고 연락도 되지 않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환경에서 살고자 하는게 나쁜 일은 아니잖아요 시장님...
이제 이사 몇일 남지 않았는데 길바닥에 나갈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이미 1/10일 부로 이사를 못하신 분들은 숙박업소를 찾으며 하루하루를 견뎌내고 계십니다.
회사이니 이익 추구할 수 있고 의견 대립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서 저희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횡포를 부리고 정신적 피해를 주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속히 하루빨리 이 시공사 시행사의 횡포를 막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심지어 춘천 기업도 아니고 전라남도 광주 기업이랍니다. 정 그렇게 횡포 부리고 싶으면 본인들 동네가서 부리라고 좀 해주세요
정말 외지 업체들로 인해 길바닥으로 쫓겨나는 신세만은 면하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 담당자강태구
- 전화번호033-250-4230
- 답변날짜2025-01-20 12:56
1. 안녕하십니까? 공동주택과장 김진우입니다.
2. 귀하께서 「춘천시에 바란다」를 통해 제기하신 민원은 “춘천 모아엘가 비스타 정문 폐쇄로 입주 지연 발생”판단되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3. 2025. 1. 17.(금) 임대사업자와 시공자는 해당 문제에 대해 협의하였으며, 그 결과 현재 정문이 개방되어 입주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4. 입주 지연에 따른 피해 발생, 입주예정일 지정 등 입주에 관한 사항은 임대사업자(엠에스글로벌주식회사)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공동주택과(주무관 강태구 ☏033-250-4230)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