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역 부근 생태공원 가로등 설치
- 작성자전**
- 등록일2024-01-30 11:27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문화환경국>환경정책과
현 김유정역 에서 구 김유정역 부근(생태공원)에 일몰후 어둠이 시작되면 캄캄하여 보행자나 산책 및 운동나온 시민들 께서
많은 불편해 합니다.
김유정역 부근에는 김유정문학촌. 레일바이크.금병산을 찾는 외지인(관광객) 이 많은 곳이라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서라도
가로등이 절실히 필요하여 민원을 제기합니다.
더구나 춘천시 에서 생태공원을 만드어 시민을 위한 휴식공간 으로 만들어 놓고 관리를 하지않아 재정비도 필요합니다.
밤이되면 마치 과거 7~80년대 처럼 우범지역과 별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만일의 사건.사고 방지를 위해서라도 가로등 수십개가 필요 하오니 봄이 오기전에 조속히 해결 방안을 마려하여 주시길 간청
드립니다 .
늘 시정에 수고해 주시는 공직자 여려분 감사드립니다.
김유정역 부근 생태공원 가로등 설치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환경정책과
- 전화번호
- 답변날짜2024-02-06 17:38
1.안녕하십니까? 환경정책과장 한창희입니다.
2.(구)김유정역 부근 생태공원은 환경부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의 일환으로, 경춘선 폐철도 부지를 소생태계 서식환경 복원을 목적으로 조성한 공간입니다.
3.귀하께서 요청하신 생태공원 정비 및 가로등 설치에 대해서는 시설물 보수 및 예초작업 등 유지관리에 더욱 신경쓰고, 조명시설이 생태환경 및 생물서식에 미치는 영향 및 예산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이용자의 불편함이 최소화되도록 하겠습니다.
4.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춘천시 환경정책과(☎033-250-351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