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있는 개들을 굶겨죽일 작정입니까!
- 작성자민**
- 등록일2023-08-23 02:14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반려동물과
18일부터 오늘까지 도살장 에 남아있는 개들에 대한 긴급격리조치가 왜 이루어지지않고 있는겁니까! 불볕더위에 뭃도 먹을것도 없이 5일간을 저대로 두다니요!개도살장 관련 급습 구조관련해서 많이 봐왔지만 춘천시는 역대급입니다!공무원들의 소극행정 탁상행정 직무유기 민원응대태도 등등 기가 차고 분노가 끓어오릅니다 전화안받기 일방적으로 먼저끊기 언성높히기 등등! 개정된 동물보호법을 제대로 인지하고 상황에 따른 적절한 행정조치를 긴급하게 내려야하는거 아닙니까!더이상 죽이지마십시오! 도살을 적발해 신고하니 굶겨죽일 작정인가요!당장 긴급격리조치 하시고 먹을것부터 줄수있게 해주십시오!초등학교인근에 개도살장이라니 말이안나오네요. 당장 개도살장폐쇄하십시오 오늘 그곳에 어린 초등생이 붙여놓고간 글보고 너무 가슴이아팠습니다 춘천시 각성하십시오!
첨부파일
춘천시 도견장 관련
- 담당자반려동물산업과
- 전화번호
- 답변날짜2023-08-29 11:41
안녕하십니까? 반려동물과장 최택용입니다.
현재 해당 민원 건은 많은 시민분들께서 ‘춘천시에 바란다’ 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주고 계신 점에 따라, 아래와 같이 종합적인 내용으로 답변드립니다.
우선, 현재 우리시는 동물보호법과 행정절차법 등에 의거하여, 도견장 등에서 발생되는 동물학대 등 불법행위에 대하여 엄정히 대응하고 있으며 시민분들께서 느끼고 계신 불편에 대해 최대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곡리 흑염소도축장
학곡리 도견장의 경우, 도축된 개들을 확인한 후, 경찰 측에서 즉시 사건을 접수하여 수 사를 진행하여 그 결과에 따라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춘천시는 현장확인 및 업주와의 면 담을 완료한 상황입니다. 또한, 해당 장소에서 유기견으로 추정되는 개 2마리를 구조하여 춘 천시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 신촌리 도견장 2개소
동내면 신촌리 소재 2곳 중 1곳에 대해서는 `23. 8. 25.(금) 피학대동물에 대해서 긴급구조조치 를 완료하였으며, 다른 1곳에 대해서도 출입검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동물학대 정황이 확인될 경우, 구조 등 조치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 도견장 인허가 관련
현재 문제가 되고있는 관내 도견장들의 인허가 사항에 대해서는 도견장은 법적 인허가 대상 이 아니며, 우리시에서 해당 도견장을 허가하지 않았음을 안내해드립니다.
□ 기타 동물학대 행위
학곡리 도축장에서 공개도살이 발생할 뻔한 점에 대해서는 공개적인 자리에서 동물을 사망에 이르게 하는 행위는 명백한 동물학대 행위로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상 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물보호 업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반려동물과(☎033-245-5349)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