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도살예고] 잔혹한 행위를 보고만 있으실껀가요?
- 작성자김**
- 등록일2023-08-22 14:00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반려동물과
오늘 3시에 육견협회가 공개도살 예고를 했습니다. 분명 어제부터 동물단체나 일반 시민들이 분노하며 불법행위를 지켜보고만 있지는 않겠다며 힘을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왜 이런 논란에도 지난 주 부터 있던 신고에도 경찰과 공무원들은 미온적 태도를 취하는건가요? 지난 주부터 동물단체가 하는
라이브방송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관내에서 벌어지는 이런 행위를 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방관하시나요? 더구나 이번엔 미리 예고까지 했습니다!
춘천은 악질 도살업자들이 경찰, 공무원들 위에 있어서 마음대로 판치는 지역이란 말을 언제까지 듣고 계실껀가요? 개도살은 엄연히 불법이고 미개하며 비위생적인 행위입니다. 더구나 학교 옆에서..
도살업자,육견협회에서 다시는 이런 혐오스런 행동 못하도록 해 주십시요.
춘천시 도견장 관련
- 담당자반려동물산업과
- 전화번호
- 답변날짜2023-08-29 11:26
안녕하십니까? 반려동물과장 최택용입니다.
현재 해당 민원 건은 많은 시민분들께서 ‘춘천시에 바란다’ 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주고 계신 점에 따라, 아래와 같이 종합적인 내용으로 답변드립니다.
우선, 현재 우리시는 동물보호법과 행정절차법 등에 의거하여, 도견장 등에서 발생되는 동물학대 등 불법행위에 대하여 엄정히 대응하고 있으며 시민분들께서 느끼고 계신 불편에 대해 최대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곡리 흑염소도축장
학곡리 도견장의 경우, 도축된 개들을 확인한 후, 경찰 측에서 즉시 사건을 접수하여 수 사를 진행하여 그 결과에 따라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춘천시는 현장확인 및 업주와의 면 담을 완료한 상황입니다. 또한, 해당 장소에서 유기견으로 추정되는 개 2마리를 구조하여 춘 천시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 신촌리 도견장 2개소
동내면 신촌리 소재 2곳 중 1곳에 대해서는 `23. 8. 25.(금) 피학대동물에 대해서 긴급구조조치 를 완료하였으며, 다른 1곳에 대해서도 출입검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동물학대 정황이 확인될 경우, 구조 등 조치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 도견장 인허가 관련
현재 문제가 되고있는 관내 도견장들의 인허가 사항에 대해서는 도견장은 법적 인허가 대상 이 아니며, 우리시에서 해당 도견장을 허가하지 않았음을 안내해드립니다.
□ 기타 동물학대 행위
학곡리 도축장에서 공개도살이 발생할 뻔한 점에 대해서는 공개적인 자리에서 동물을 사망에 이르게 하는 행위는 명백한 동물학대 행위로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상 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물보호 업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반려동물과(☎033-245-5349)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