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대량학살이 말이 됩니까
- 작성자최**
- 등록일2023-08-22 11:43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반려동물과
어른이라는 작자들이 길거리에서 공개 대량학살이라니요 지금이 1900년대에요? 생명을 경시하는 수준이 보통수준이 아니시네요.
초등학교 근처에 도살장이 있는 것도, 사실상 도살장을 허용해주고 지원까지 해주는 춘천시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데 공개적으로 대량학살 하는거..... 전세계적으로 나라망신 국가망신 이라는걸 왜 모릅니까?
전세계에서 사람들이 한국을 향해 춘천시를 향해 욕한다는건 아는지 의문입니다.
사회적 약자인 동물들과 아이들은 어른이 지켜야지요, 어른이 철없이 행동하면 우리 자연을 지켜주는 동물과 세상을 바라보며 크는 아이들은 누가 지킵니까?
제발 정신 좀 차리시고 문제를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춘천시 도견장 관련
- 담당자반려동물산업과
- 전화번호
- 답변날짜2023-08-29 10:56
안녕하십니까? 반려동물과장 최택용입니다.
현재 해당 민원 건은 많은 시민분들께서 ‘춘천시에 바란다’ 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주고 계신 점에 따라, 아래와 같이 종합적인 내용으로 답변드립니다.
우선, 현재 우리시는 동물보호법과 행정절차법 등에 의거하여, 도견장 등에서 발생되는 동물학대 등 불법행위에 대하여 엄정히 대응하고 있으며 시민분들께서 느끼고 계신 불편에 대해 최대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곡리 흑염소도축장
학곡리 도견장의 경우, 도축된 개들을 확인한 후, 경찰 측에서 즉시 사건을 접수하여 수 사를 진행하여 그 결과에 따라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춘천시는 현장확인 및 업주와의 면 담을 완료한 상황입니다. 또한, 해당 장소에서 유기견으로 추정되는 개 2마리를 구조하여 춘 천시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 신촌리 도견장 2개소
동내면 신촌리 소재 2곳 중 1곳에 대해서는 `23. 8. 25.(금) 피학대동물에 대해서 긴급구조조치 를 완료하였으며, 다른 1곳에 대해서도 출입검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동물학대 정황이 확인될 경우, 구조 등 조치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 도견장 인허가 관련
현재 문제가 되고있는 관내 도견장들의 인허가 사항에 대해서는 도견장은 법적 인허가 대상 이 아니며, 우리시에서 해당 도견장을 허가하지 않았음을 안내해드립니다.
□ 기타 동물학대 행위
학곡리 도축장에서 공개도살이 발생할 뻔한 점에 대해서는 공개적인 자리에서 동물을 사망에 이르게 하는 행위는 명백한 동물학대 행위로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상 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물보호 업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반려동물과(☎033-245-5349)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