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번호 5852번에 대한 반문입니다.
- 작성자변**
- 등록일2023-05-09 10:36
- 처리상태 기타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수 신 처: 춘 천 시 장
민원요지: 보수를 원칙으로 제기한 민원 처리를 철거해야 하는지!
시정업무에 노력하시는 시장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민원 상세 내용
당초 문제의 옹벽이 흉물 스럽게 방치되어 2015년도에 최소의 경비로 처리될 벽화를 제의 민원을제안 했으나 시공후 누수로 얼룩짐을 문제점으로 불가하다고 보류 했다가 추후 많은 공사비를 들여 만든 석고 벽이 훼손되어 안전에 문제가 되겠기에 2023년4월11일에 귀청에 접수한 민원의 해결방법이 신중하지 못한 결정으로 철거(꼭 철거 할수밖에 답이 없었다면 멀정한 자제를 파손 하는것 보다 재 활용하는 방법은 없었는지?) 하는 모습을 보며 막대한 혈세가 낭비 된다는 생각으로 민원을 최초로 제기한 사람으로서 오히려 죄인이 된듯하여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모든 민원이 다 그러하지만 접수된 민원을 처리 할때는 그 비용이 시민 또는 국민의 혈세로 이루어 짐을 생각하여 심사숙고 하여 처리함이 마땅하다 사료 되옵는데 마치 내돈 안들어가니 그냥 쉽게 하지 하는 생각으로 결정하여 시행 하는듯 하여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설치 한지 몇년도 안되었는데 수리가 불가 할 정도로 문제가 있다면 처음 시공시 날림공사로 불량 업자에게 공사를 맏긴듯 한데 그러하다면 처음 시공업체를 결정할때 과정에 부정이 없었나 하는 의문도 들게 합니다.
그 엄청난 사업비를 무시하고 철거를 결정했다면 어떤 방법으로 대체할지는 모르겠으나 차라리 최초 제안한 벽화로 시공 했다면 시간 경과후 훼손된 부분을 정비 하는데는 그렇게 많은 보수비가 초래되지 않을것이라고 사료되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민원을 시행 할때는 내집을 수리하고 설치 한다는 마음으로 국민의 혈세를 물처럼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주인의식을 갖고 시행해 주실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귀청의 무궁한 발전과 시장님을 비롯 임직원 여러분의 건승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