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의 표상과 관공서의 명예인 국기와 깃발의 관리소홀을 지적합니다.
- 작성자변**
- 등록일2023-04-12 18:31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문화환경국>녹지공원과
수 신 처: 춘 천 시 청
민원장소:춘천시 신북읍 춘천시 공원관리사무소
민원요지: 관공서의 계양된 국기나 관청 깃발 관리에 관한.
민원상세내용
오래 전 까지는 일출과 일몰시 국기계양, 강하를 원칙으로 하던 규칙을 1년 365일 하루 24시간을 우천 관계 없이 (국기의 훼손없이)계양 하여도 무관하다 하여 관공서는 물론 일반 주민도 국경일과 무관하게 계속 계양 하고 있고 관공서 역시 국기 강,하식 없이 무제한 계양하고 있는 실정,
일 예로 아주 가끔 이런 상태로 방치하고 있는 관공서 계양대를 보고 전화로 민원을 제기 하여 처리된바 있는데 오늘 또 다시 이런 모습의 국기나 관공서 깃발이 흉물스럽게 나붓기고 있는 기관의 관계자 중 누구 하나 관심없이 오랜 세월 바람에 찟긴채 방치된 깃발 모습을 보고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묵과 할수 없어 민원을 제기 하오니 적절히 검토하시어 처리해 주실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것이야 말로 찢겨진 명찰이나 깨진 명패를 자리에 두고도 부끄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한편 하찬은 것까지 민원을 제기한다 원망 하실지 모르겠으나 국기는 물론 기관의 깃발은 그 자체의 자존심이라고 생각하여 즉시 교체를 하는것이 맞다고 단언합니다
끝으로 귀청의 무궁한 발전과 시장님을 비롯 임직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나다.
공원관리사무소 게양기 관리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녹지공원과
- 전화번호
- 답변날짜2023-04-18 15:10
안녕하십니까? 춘천시 녹지공원과장 한경모입니다.
귀하께서 의견 주신대로 춘천시 공원관리사무소에 게양된 시기 및 태극기는 즉시 교체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게양기 관리에 더욱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녹지공원과(☏033-250-4117)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