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마트의 두얼굴
- 작성자신**
- 등록일2022-03-11 23:29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자원순환과
MS 장학마트는 대형 점포이다. 춘천사람들이 이마트나 롯데마트보다 더 많이 애용하는 향토기업이라고, MS 관계자들은 자부심을 갖고 있는 듯 하다.
그런데 내막을 보면 지역사회를 우롱하듯이 자기들의 쓰레기를 도로옆 인도에 함부로 적치하는 몰염치한 짓을 서슴없이 저지르는 , 겉으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척하지만 속으로는 불법을 맘놓고 저지르는 두 얼굴의 향토기업이다.
사진에 첨부했듯이 늦은 밤 마트 부근의 도로옆 인도에 자기들의 폐스티로품 및 기타 쓰레기를 쌓아두고 환경을 더럽히는 몰염치한 짓을 꺼리낌없이 저지른다. 자기에 부지에는 이러한 쓰레기를 놔두면 안되는 것일까? 자기네의 환경은 중요하고 춘천시 및 지역주민들의 환경은 도외시해도 좋은가? 춘천이 관광도시임을 지향하는 도시라는 것을 모르는 것일까? 이것은 대기업의 횡포이다.
춘천시의 도로담당부서와 환경부서는 이러한 불법을 알고는 있는가? 아니면 MS마트의 편의를 도와주기 위해 눈을 질끔 감고 있는 것인가? 자못 궁금하다.
이러한 환경훼손 행위는 징벌부과와 향후 재발하지 않게끔 강력한 행정지도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아무런 제약없이 자행되는 저 모습에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무척 불쾌하다.
답변: MS 장학마트 폐기물 단속 요청에 대한 건
- 담당자자원순환과
- 전화번호033-250-3132
- 답변날짜2022-03-23 13:55
안녕하십니까?
자원순환과장 임병운입니다.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MS장학 리테일점에 대한 단속결과 야간에 스티로폼 및 일부 쓰레기를 점포밖에 배출해놓으며, 이를 수거업체에서 수거해가고 있는 상황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 현재 우리 시는 거점 수거를 원칙으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귀하께서 제보하신 행위(점포 밖 배출)는 단속대상이 아님을 알려드리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아울러 해당 문제와 관련, 업체 측에 배출 시 철저히 정리토록 계도하였으며, 우리 시는 주기적인 단속을 통해 종량제봉투 미사용 등의 불법투기 행위를 적극 단속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자원순환과(033-250-3132)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