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수관련 억울합니다.

  • 작성자홍**
  • 등록일2022-01-25 17:46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수도시설과

저희 집은 단독 주택입니다.

2022.01.06(목) 일하는 도중에 갑자기 수도가 누수가 있는것 같다고 확인을 요청하여 퇴근후(대략7시)집에 도착하여 부랴부랴 물틀어져있는곳이 있는지 없는지 없는것 확인하고 다음날 다시전화드려서 물틀어진것이 없는대 지금도 그러냐고 물어봤더니 지금도 그런다 그럼 죄송하지만 본인이 확인할줄 모르니 직원좀 보내주실수있으신가 물었더니 시청에 문의하라하여 시청에 문의하였더니 직원분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때 보일러실에서 누수된것이 확인되었고 확인과 동시에 수리업자를 알아보았고 그러면서 다시 처음 전화온곳에 전화하여 이 누수가 언재부터 확인된것이냐 물었더니 21.12.26일부터 확인이 된다. 라고하였습니다. 누수관련하여 수리하고나서 사진찍고 영수증등등의 제출을 하면 감면이 된다하여 수리하기 하루전 확인차 연락을 해보았더니 누수 감면이 안된다. 감면대상이 아니다. 라고하여, 그럼 12월26일 누수발견이 된시점으로부터 내가 연락받은 날까지만이라도 감면신청을 해달라 라고 요청을 하였더니 그렇게 할라면 국민신문고 또는 다른곳에 민원을 제기하세요. 지금은 처리 불가합니다. 라고만 답변을 받았습니다. 상식적으로 원격으로 저희집을 확인을하고 누수 확인도 빠르게 확인이 되는대 늦게 알려줌으로 인해 피해를 보았고 그부분에 대해서는 감면처리를 받는게 맞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희집이 다자녀로인한 할인 해택을 받으니 돈은 얼마 안나올거다. 라고말씀하시고 저희집이 한달 평균 5~6톤정도의 물을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근대 제가 연락을 받은 그당시에 사용량만 45톤이상이라하셨고 누수량이 많지않아 걱정안하셔도 될거같다 라고도하셨는대 몇일사이로 9배이상의 차이가나는 부분을 가지고 또 수리하는부분에 있어서 수리기사님과의 스캐줄조정이 쉽지않아 빠르게한다고했는대도 3일~4일정도 걸렸습니다. 모두 배상을 해주셨음하지만서도 알고난다음부터라도 빠르게 한거라 치지만 그부분까지 해주지도 않을것 같기도하고 그래서 본인이 알게된시점까지만이라도 감면을 해달라 요청을 몇일을 하였지만 결과는 동일했습니다. 국민신문고 또는 다른민원을 제기하여라. 그럼 조사는 해주겠다. 그래도 안될것이다. 이게 맞는 답변인지 모르겠습니다. 또 연락을 주기로하였으면서도 3일~4일이 지나도 연락이 오지안아 먼저연락을 다시하게하였고 하였더니 이미 내용은 들으신건지 아닌건지 답은 반복적인 답만 들려오고 답답해 죽겠습니다. 편하게 하시는것도 또 시민의 편의를 위해서 설치한 원격 계량기 결국 동일하게 한달에 한번만 확인하고 누수 발견되어도 확인하는날에 고객에게 통지해주는 시스탬이라는게 무슨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미리확인을 하고 중앙에서 관리할수있게 하려고 만든 원격계량기가 옛것과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면 이것또한 문제가 있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꼭 확인해주시어 전화 연락으로 통보 부탁드립니다. 녹취내용있는대 첨부할까 하다가 말겠습니다. 

누수관련 억울합니다 답변

  • 담당자경영지원과
  • 전화번호033-250-3726
  • 답변날짜2022-02-07 16:25

1. 안녕하십니까? 경영지원과장 원승환입니다.

2. 귀하께서 22128일 접수해 주신누수관련 억울합니다건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춘천시 수도급수 조례 제38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누수감면은 지하, 벽체누수 등으로 발견이 곤란한 곳에서 누수가 발생한 경우 에 가능하며 귀하께서 민원서에 기재하신 보일러에서 발생한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또한 귀하께서 주장하시는 원격검침시스템 구축으로 누수가 발견된 시점 즉시 알려줄 수 있음에도 늦게 통보하여 피해를 보았다는 부분은 현재 춘천시의 수도계량기를 대상으로 원격검침시스템이 구축중으로 추후 즉시 누수통보가 가능하토록 시스템 정비를 해나가도록 하겠으며,

 

- 따라서 귀하께서 요구하시는 누수통보 지연에 따른 상·하수도요금 감면은 수용하기 어렵다는 답변을 드립니다.

 

-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경영지원과 수도요금민원실(250-3726)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