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수사태 후에도 시민소통 시스템 부실
- 작성자손**
- 등록일2022-01-21 14:42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수도시설과
신동면에 거주하는 시민입니다.
상업공간을 운영중인데 갑자기 물이 안나오네요.
영업장에 갑자기 물이 안나오는 문제는 영업에 막대한 지장을 주는 문제입니다.
면사무소와 시청 수도과에 확인해보니 공사로 인한 단수이고
담당자분들은 이장님에게 알려드렸는데 전달이 안된것같다는 말만 하네요.
지난번 단수사태와 동일하게 단수 후 알림, 그것도 직접 문의해야 그제서야 알려주네요.
영업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만이 쇄도합니다.
누가 책임져줄건가요?
전달을 안한 이장님만의 잘못일까요?
주민이 많지않은 시 외곽에 거주하는 사람은
단수정보를 알 방법이 이장님 전달밖에 없나요?
주민이 많지 않아 이장님이 알아서 하겠지라고 판단한 것일까요?
지난번 단수사태를 겪고도 시민소통 방법이 여전히 부실한 상황이군요.
시민정부는 여전히 문제의식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겁니까?
물이나 전기등 기반시설 단절문제는 모든 시민이 정보를 접해야 하는 필수기본사항입니다.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담당부서에서는 조속히 해결방안을 마련해 공유 바랍니다.
단수 홍보 시스템 강구 요청
- 담당자수도시설과
- 전화번호033-250-4947
- 답변날짜2022-01-25 12:33
1. 안녕하십니까? 수도시설과장 이수연입니다. 먼저 우리 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2022.1.21일 신동면 증리 일원 상수도 단수로 인하여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동절기 상수관로 파열로 인하여 긴급하게 누수복구 공사를 시행하는 과정에서 단수 정보 소통이 부실했던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단수 안내는 이장님을 통한 사전 안내뿐만 아니라 단수 가구 직접 방문 알림, 면사무소를 통한 안내 문자나 재난 문자를 활용하는 등 홍보와 소통을 더욱더 확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다시 한번 긴급 누수 복구공사로 인한 단수로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수도시설과(☏033-250-4947)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