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 연휴기간 호반테니스장 운영을 해라.

  • 작성자홍**
  • 등록일2021-12-29 09:42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체육과

  연휴기간 테니스장 운영에 관하여, 개선을 촉구합니다.

 다음 글은 호반테니스장의 불편사항에 올린 글입니다. 

 읽어보시고, 시정을 촉구합니다. 송암테니스장도 문을 닫는 -- 

참으로, 행정운영이 한심하다고 여깁니다.

------------------------------------

춘천 도시공사는 호반테니스장 운영을 도대체 어떻게 하고 있는가?

춘천 도시공사는, 당장 신정 연휴 때, 호반테니스 운영을 하라!

올라가는 입구에, 아치 밑에 플랑카드가 크게 걸려있다.

시민이 주인입니다.’

시민이 주인이라고 써붙여 놓은 것이 무색하다.

호반테니스장 시민의 이용 빈도를 보면, 주말 등에 이용자가 많다. 설 명절. 연휴 때 많은 사람들이 테니스장 이용을 하는데, 직원들의 편의를 위해서, 테니스 장을 폐쇄하는 어리석은 행정운영을 하고 있다.

지난 저번 추석때도 그렇게 해 운영을 해서, 기가 막혔지만, 지켜만 보았다. 그런데 다시 신정 연휴 때, 테니스장 폐쇄란다.

이유는 직원들도 쉬기 위해서---. 이러한 한심한 행정에 한마디 올리지 않을 수 없다.

그런 식이면, 설 연휴 때 대중교통 버스들 다 스톱시켜야 할 것이다. 더한 말로, 추운데 고생하는 철책 근무 병사들의 경계근무도 중지시켜야 할 것이다.

춘천 시민의 세금과 국가 지원으로 운영되는 호반테니스 장의 존재 이유는 무엇인가? 테니스 코트 10면의 조명시설을 갖춘, 그 좋은 시설을 신정 연휴라고 해서, 직원의 편의를 위해서 문을 닫는다는 것이 말이나 되는가?

더군다나, 테니스장에 나가보면, 나이드신 분들도 상당수 있다. 노년에 건강 유지하려고 열심히들 테니스 치고 있음을 본다. 그러한 분들에게 운동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주어야 한다.

또한 열성적으로 날마다 치는 사람들이 있다. 테니스가 마치 생명줄이듯이 ---. 그러한 분들에게서 즐겁게 테니스를 치는 자유를 뺏지 말기를 바란다.

시정 요구 및 개선책을 제시한다.

1) , 당직근무를 세우지 않는가?

도시공사면 좋은 직장인데ㅡㅡㅡ. 연휴 특별수당을 듬뿍 더 주고서, 한 명 씩 당직을 서게 하면서. 정상적으로 운영하도록 하겠다. 그리하여, 신정 연휴 때,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테니스 칠 수 있도록. 하겠다.

내가 시장이라면, 도시공사 사장이라면---

2) 신정 연휴 때, 당직 근무를 선 사람들은 연휴 끝나고, 적당한 기회에 1주일씩 포상휴가를 보내주면 된다.

3) 향후 도시공사 직원 모집 시에, 근무 조건에 추석 신정 명절에, 당직 근무가 있음을 명기하기 바란다. 도시공사 좋은 직장이다. 지원자 넘칠 것이다.

4) 호반테니스장에 등록된, 각 테니스 클럽의 운영을 맡고 있는 회장 총무가 20여명이 더 되고 있다.

그 클럽의 회장이나 총무에게, 신정이나 추석 때에, 명예 직원증을 부여하여, 테니스장의 관리를 맡기면 된다. 아니, 평상시에도 각 회장들에게 사소한 운영상에 도움을 주도록 명예 도시공사 직원증을 줘도 된다.

희망하는 클럽회장 한 두명에게 맡기면 된다. 희망하는 클럽회장이 없다면, 공지하면 된다. 회장이라면 회장입네 하고, 모가지에 힘만 주는 것이 아닌, 당연히 회원들을 위해서 봉사할 수 있어야 한다.

참고로, 내가 00클럽의 회장이라면, 회원들의 테니스 운동을 위하여, 연휴 때 하루 정도 봉사의 명예직원이 되는 것을 마다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호반테니스장 폐쇄하여, 도시공사 직원의 편의를 위해, 시설을 놀린다는 것이, 국가적으로는 손실이 많다.

말로만, 시민을 위한다고 하지 말고, 실제적으로 시민을 위한 행정이 되기 바란다.

춘천도서공사는 누구를 위해서 존재하는가?

시민인가? 직원인가?

당장, 이번 2022년 신정 연휴부터 개선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춘천 시청 홈페이지 및 언론사 자유발언대에 공개적으로 문제를 제기할 것이다.

말로만 떠드는 편의주의적 행정을 하고 있다고---

 

: 홍순래

 빠른 조치를 원합니다. 

신정 연휴기간 호반테니스장 운영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체육과
  • 전화번호033) 250-4232
  • 답변날짜2021-12-31 13:29

안녕하십니까? 체육과장 정순구입니다.

 

귀하께서 보내주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먼저, 춘천시민의 건강을 위해 힘써주시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춘천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공공체육시설은 신정연휴 수도권 외지인들의 방문과 시설 이용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하여 선제적 조치로 신정연휴(’22. 1. 1. ~ 1. 2.) 기간 휴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호반테니스장 주변의 종합체육회관과 호반체육관 주차장에서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정연휴 체육시설에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및 감염자 발생 시 공공체육시설을 장기간 휴장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부득이 이를 예방하기 위해 휴장함을 알려드리오니, 춘천시민의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공공체육시설 휴장 방침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춘천도시공사 체육시설3(033-264-0279), 춘천시청 체육과(033-250-423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