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담당관실 불편사항
- 작성자오**
- 등록일2021-07-29 20:48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민원담당관
7월 29일 목요일 오후 5시 40분경 민원 담당관실을 방문했습니다. 돌아가신 아빠와 할아버지의 제적등본을 떼기 위해서였습니다. 번호표를 뽑았더니 민원인이 아무도 없어서인지 바로 번호가 떴습니다. 제적등본을 떼려고 한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첫마디는 시간이 오래걸리는데 지금오시면 어떡하냐는 얘기였습니다. 저는 6시까지 시청 민원 처리가 가능하다는걸 확인하고 퇴근후 부지런히 시청을 방문한것인데 좀 황당하더군요. 얼른 신청서를 작성하고 기다렸더니 본인이 혼자 처리하기 어려운 부분인지 옆자리의 다른분의 도움을 받아서 제 민원을 처리해주셨습니다. 시청을 나온 시간은 6시 3분경이었습니다.
저는 분명 시청 민원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였고, 민원인에게 왜 그런태도와 말투로 말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민원을 시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게 민원담당관실의 업무가 아닌가요? 시간이 걸리는 업무라면 민원인에게 왜 이렇게 늦게 방문했는지 질책할것이 아니라 본인이 좀더 빠르게 처리하려고 서둘러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저의 민원을 처리해주신분은 민원담당관실 강경린씨였습니다.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민원담당관
- 전화번호0332504796
- 답변날짜2021-08-02 09:45
1. 안녕하십니까? 민원담당관 황진용입니다.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담당관실 불편사항」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2. 우선 귀하께서 우리 시청에 방문하셨을 때 직원의 불친절한 태도와 미흡한 업무 숙지로 인하여 많은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매우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계기로 해당 직원에게 업무태도 개선을 위한 직원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향후 동일한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부 직원의 불성실한 태도로 귀하께서 겪으신 불편에 대하여 다시 한번 송구하게 생각하며, 시청 직원들이 더욱 세심한 배려와 철저한 업무 숙지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당부를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3. 시정 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민원담당관실(☏033-250-4796)로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