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 흡연
- 작성자김**
- 등록일2021-07-21 17:55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건강관리과
세번 째 민원 입니다.
아무리 민원 신청을 해도 여전히 저희 집은 아래 흡연구역에서 올라오는 담배연기로 엄청난 스트레스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답변 내용을 보면 민원에 대한 해결 보다는 아파트와 협의 및 타협점만 찾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건강관리과 에서 방문을 해서 지도를 했으면 어느 정도 노력을 하던가 조치가 있어져야 하는데 민워을 신청을 한 날도...지금도 여전히 저희는
밤 늦은 시간 까지 사람들의 수다와 담배연기로 골치를 앓고 있습니다. 침뱉고, 떠들고, 한 사람이 여러대의 담배를 피워대며 새벽2시가 넘도록
그 곳은 흡연과 수다로 분주하기만 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아래를 내려다 보며 저들이 좀 갔으면 좋겠다....아니면 이젠 정말 내려가서
저들을 어떻게 해야 하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아무리 민원접수처 에서 방문하여 이야기를 해도 관리 사무소에서 듣지 않는 거라면 더 강한 민원이
필요 하다는 것이라고 판단 됩니다. 우리 집 안방과 거실...그리고 아이들 방에서 고스란히 담배연기를 마시며 고통을 호소하는데...이게 이렇게 개선과 시정이 안됩니다. 만약 관리사무소나, 민원 접수처 담당자분의 가족이 이런 일을 격고 있다면 이렇게 처리하시고 말까요??? 저는 제 아이들이 담배연기로 잠을 설치며 기침을 하며 달려 나와도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화 나고 짜증 난다고 저도 욕하고, 소리치며 그 들과 싸워야 할까요? 규정과 법규만 따진다면 어쩔 수 없다.?? 법적 적용이 아니라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 배려와 존중을 이야기 하는 것 입니다. 흡연자들에게 금연을 강요하는게 아니라 흡연장소를 다른 곳으로 옮겨 달라는 것 입니다. 소수의 흡연자공동주택이 아니잖습니까? 또한 민원 접수처 에서 금연을 적극 권장 했다면 관리사무소 에서 "이곳은 더 이상 흡연구역이 아닙니다." 외부로 나가서 흡연을 해 달라는 안내문 이라던가 흡연구역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 구체적이고 신속한 방안이 나와야 하는데...이 흡역구역은 작년 (2020년) 부터 지속적으로 이야기 하고 관리사무소에 아무리 민원을 접수해도 어쩔 수 없다는 대답만 돌아와서 이렇게 기관에 호소를 하고 있는데 기관도 미온적이고 일 처리가 더딘 것은 마찬가지라 너무나 실망스럽습니다.
저는 비흡연자의 권리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계속해서 민원을 신청 할 것이며 이제는 더 상위 기관으로 접수를 할 것입니다.
춘천시에 너무 실망이고 정말 어처구니 없을 정도로 할 말이 없습니다. 기관도 책임회피 인가요? 아파트 관리사무소 소장에게 넘기고...관리소장은 자치단체장과 동장들 에게 넘기고....그럼 입주민은 어디에 호소를 해야합니까? 지금도 여전히 흡연은 이어지고, 엄청난 스트레스와 담배연기로 육체적인, 정신적인 건강 모두 점점 안 좋아 지고 있습니다. 입주민이, 시민이 힘들어 해도 서로 나 몰라라...내 소관과 업무나 권한이 아니다 라는 것 입니까???
법적으로 문제 될 것 없다는 일관적인 말들로 마음의 상처까지 생겼습니다. 모든 상황을 법적으로만 해결하는 것은 아니잖습니까....
정말 너무하고 답답합니다. 정말 매일이 스트레스 입니다.
더 신속하고 빠른 재 방문과 흡연구역 이전을 위한 조속한 조치 및 현재 흡연구역에 안내문 작성 후 부착하여서 아파트 단지 밖에서 흡연을 하도록
다시 시정명령 은 안된다 하더라도 시정하도록 권면을 더 강하게 해 주시던지 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정말로 다시 한번 간곡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아파트 단지 흡연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건강관리과
- 전화번호033-250-4666
- 답변날짜2021-07-29 15:21
안녕하십니까? 건강관리과장 박영주입니다.
동면 만천로 69 KCC 스위첸 아파트단지 내에서의 흡연으로 인해 불편함을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저희 부서에서 추가 민원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7.26.(월)에 관리사무소를 재방문하여 관리사무소장과 동대표에게 민원사항을 말씀드리고 민원해결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였습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아파트단지 내 흡연에 관한 사항은 법적인 제재를 할 수 없는 상황으로, 입주민 간 원만한 타협으로 흡연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관리사무소에 입주민의 의견 청취를 위한 기회 마련을 요청하였으며, 이에 관리사무소에서는 8.2.(월) 입주자 대표회의를 개최하여 흡연장소 지정에 대한 입주민 찬반투표 진행 여부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흡연장소 지정에 대한 찬반투표 결과가 나오기 전, 아파트단지 내 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자 흡연 자제 안내방송 등 적극적인 홍보 및 관리를 재차 부탁드렸습니다.
국민건강증진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춘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033-250-4666, 4667)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