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호구역 제설작업
- 작성자이**
- 등록일2021-02-04 13:59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도로과
어제 재난문자를 네시부터 세개를 보내주시기에 새벽, 아침에 제설작업을 하는줄 알았습니다.
근래들어 새벽에 제설차량이 다니는 소리가 들리지 않는것이 재난문자를 보냈으니 알아서 대비하라는 뜻인가요?
그런데 제설작업이 하나도 되지 않고 팔호광장에서는 차량이 4대가 지나가면 이미 신호가 빨간불입니다.
출근길 제설자동분사 시스템(?)은 작동을 원래 안하는건지 전혀 제기능을 못하고있습니다.
게다가 출근길 중간중간에 어린이 보호구역이 있는데, 동부초등학교부터 강원사대부고까지 제설은커녕
그 부근은 아파트 그늘에 음지라서 제때 제설을 해주지 않으면 빙판이 생겨 3월까지 빙판길을 걸어야합니다.
오늘아침에도 저학년 어린이가 횡단보도를 건너는데 차들이 미끄러져 와서 사고가 날까봐 조마조마했습니다.
횡단보도 건너다 중간에 넘어지기라도 하면 어쩌나 정말 아찔합니다.
큰길 제설이 안된것도 문제지만, 어린이보호구역이라도 먼저 제설을 해주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속도위반 카메라만 설치하고 어린이보호는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눈이오는 도중에 제설은 안되더라도 눈이 그치고는 제설을 해주시거나, 자동분사시스템은 작동을하는지 점검을 해주십시오.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도로과
- 전화번호033-250-3164
- 답변날짜2021-02-10 17:51
1. 안녕하십니까? 도로과장 박철후입니다.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먼저 제설작업 지연으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드리며, 2..3~4일 제설작 업에 대하여는 시내구간 제설작업을 8시간 가량 진행하였으나, 면 단위 외곽지역 또한 제설작업이 불가피하여 신속히 외곽지역 제설 후 시내구간을 재정비한 사항임을 알려드리며, 추후 장비 추가 등 개선대책을 수립하여 신속한 제설작업을 실시하여 시민께서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음을 알려드립니다.
3.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도로과 도로관리팀(☎033-250-3164)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