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청 2층 징수과 근로자 교육 요청

  • 작성자강*
  • 등록일2020-11-22 22:32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징수과
- 방문부서: 춘천시청 2층 징수과
- 방문일시: 11월 20일(금), 17시 20분
- 방문목적: 세금납부내역 확인
- 개선요청 담당자: 해당 일시 근무 시, 입구에서 우측 담당자 2명 중 우측 담당자
- 요청사유:
1) 민원인 대기: 해당 담당자 앞에 민원처리인이 없고, 민원인 본인이 대기중임에도 불구하고 대기 순번을 받지 않고 핸드폰 사용.
2) 민원인 업무 처리 지연: 본인이 담당하던 업무를 본인 옆에 담당자가 오자 민원인에게 안내도 없이 업무 인계. 해당 담당자는 갑자기 종이 세절을 하더니 차를 타러 감.
- 개선요청사항:
혈세로 급여를 받고 일하는 근로자가 민원인 업무 처리를 근무시간에 본인 개인 휴대폰 사용과 음료 취식 등을 위해 민원 업무를 다른 근로자에게 안내도 없이 인계하거나 대기를 시키는것이 합당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해당 담당자의 성함, 직급, 직책이 궁금하며, 해당 담당자에게 개선을 위한 교육을 요청드립니다. 옆에 젊으신 담당자에게 본인의 업무를 당연하다는 듯이 맡기고, 본인은 민원인이 대기하는데도 핸드폰을 하다 옆에 담당자가 알려줘야 민원을 받고. 나이가 많이 드셨다는 이유로 업무 처리를 본인의 개인 활동에 의해 지연하는것이 직무유기라고 생각됩니다. 민원인 본인이 업무 대기에 대해 부당하게 민원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되시면 CCTV를 통해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민원인 본인에게 접수와 조치 내용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근로자 교육 요청에 대해답변드립니다.

  • 담당자징수과
  • 전화번호033-250-3292
  • 답변날짜2020-11-25 11:22

안녕하십니까, 징수과장 오금자입니다.

먼저 저희 부서 방문 시 직원의 미숙한 업무 처리로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하여 선생님께 매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직원은 기간제 근로자로서 주된 담당업무가 지방세 카드수납으로 선생님께서 문의하신 업무를 원 담당자에게 인계하였고, 그 과정에서 선생님께 안내 말씀을 먼저 드렸어야 하나 그렇게 하지 못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직원을 관리하는 부서장으로서 앞으로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을 비롯한 기간제 근로자에게 민원 응대 교육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선생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위 답변 내용 이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춘천시 징수과(033-250-3292)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