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관련 동선안내
- 작성자최**
- 등록일2020-11-21 20:29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보건운영과
지금 부산에서는 춘천에서 버스탄 사람들 검사맡으라고 문자오는데 어떻게 춘천은 안내조차없나요?
너무 황당해서 민원글올립니다
춘천 코로나 이제 안퍼진다고 확신하시나요???
동선도 제대로 안가르쳐주고 말입니다.
아 그리고, 대학교교직원 직원들이 연달아 걸리니 슬그머니 직장 대학교라고 추가해놓았더라구요?
이러니 시민들이 더 불안해하는거아닌가요? 동선 비공개와 늦장대응이 오히려 춘천시 행정에 불신감만 더해줍니다
그리고 연달아 코로나 감염자 나오는데 2단계로 격상해야하는거아닌가요? 오늘 창문으로 밖엘보니 아직도 마스크 안쓰고 돌아다니는 나이많은 아저씨들도 보이더군요...단속 좀 해주세요.
믿고가는게아니라 오히려 공포감과 불안감을 조성하는듯합니다
민원내용 답변
- 담당자보건운영과
- 전화번호033.250.4688.
- 답변날짜2020-12-04 21:51
안녕하십니까? 보건운영과장입니다. 민원내용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1. 귀하의 민원내용은 '동선공개 및 사회적 거리두기‘ 내용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2. 문의 주신 내용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〇 동선 공개 관련 - 중앙방역대책본부의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에 의하면 정보공 개는 역학적 이유, 법령상의 제한, 확진자의 사생활 보호 등 다각적 측면을 고려하여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정보에 한하여 공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더 불어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된 경우에는 공개하지 않도록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역학조사를 통해 접촉자가 전원 파악된 경우에는 동선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춘천시에서 공개한 정보 외 성별, 연령,국적, 거주지 및 직장명 등 개인을 특정 할 수 있는 정보는 공개할 수 없으며 이동경로 정보공개 시에도 개인별 이동 경로 형태가 아닌 공개 범위에 해당하 는 장소의 목록 형태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불가피하게 공개해야 할 정보만 공개해드릴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접촉자를 완벽하게 파악한 경우 이동동선 관련한 사생활 침해 및 확진자 방문지 관계자의 경제적 피해 발생 등을 방지하기 위해 확진자 이동동선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을 재차 알 려드리오니 이에 대해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확진자의 이동경로에 해당하는 장소라도 역학조사에 따라 철저한 방 역소독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소독 완료 이후에는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된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춘천시는 코로나바이러스-19 대응지침에 따라 철저한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확진자 이동동선에 따른 방역과 신속한 접촉자 분 류 시행 등으로 코로나19 지역 확산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〇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관련 - 춘천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 이후에도 관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지자체별 거리두기 단계 조정 절차에 따라 강원도와 중수본의협의를 거쳐 2020.12.03.(목) 0시~ 12.14.(월) 24시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을 결정하였습니다. 유관기관 및 자생단체 등에 생활방역 철저 및지침을 적극 홍보하고 고위험 시설 방역수칙 준수 현황 집중 점검 등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〇 마스크 단속 관련 - 춘천시에서는 2020년 9월 1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시행하고있으며, 11월 13일부터 마스크 미착용과 관련한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이시행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감염병 차단 및 예방을 위해서는 거리두기가 어려운 모든 상황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매우 중요한 사항으로, 현장 홍보 및 강력한 계도‧권고 조치 등으로 모든 시민분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준수를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
3.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보건운영과(☏033-250-4688)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