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동선
- 작성자이**
- 등록일2020-11-21 12:08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보건운영과
안녕하세요
5살 아이를 둔 애기엄마입니다
이번한주 내내 코로나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난건 모두가 알고 계실거라생각해요.
그에반해 코로나확진자 동선이 모두 비공개에 알려주지도않고..
모두가 확진자를 비판하기위해서 또는 탓을하기위해서 동선을 알려고하는게아닙니다.
역학조사관님들도 힘드실거 매우 잘 알구있구요 밀접 접촉자 찾는것도 쉽지않은것도 압니다
그래서 동선공개는 더더욱 필요하구요
좁디좁은 춘천에서 비공개라고해서 전부 비공개가 될꺼라고 생각하시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춘천은 서울처럼 마냥 넓지도않고 전부 모여있는동네에서 이렇게 많은 확진자가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공개는 답답하게 나오네요.
모두가 동선이 궁금한 이유는 혹시라도 같은시간에 그 날짜에 그 장소를 갔다가 혹시라도 증상이 있다면 자진해서 검사를 받아 미리 예방을 할수있지않을까싶어서에요.
코로나는 감기랑 증상이 비슷하다 들었습니다 무증상자도 있구요
내가족 내아이 많이 연로하신분들을 위해서라도 조금은 투명한 동선을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발 부탁드려요.
하루하루가 지옥같고 너무 슬픕니다
확진자 이동동선 공개 관련 답변
- 담당자보건운영과
- 전화번호033.250.4688
- 답변날짜2020-12-04 13:54
안녕하십니까? 보건운영과장입니다. 민원내용 확진자 이동동선 공개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1. 귀하의 민원내용은 '확진자 이동동선 공개’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2. 문의 주신 내용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〇 확진자 동선 투명하게 공개해주세요. - 중앙방역대책본부의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에 의하면 정보공 개는 역학적 이유, 법령상의 제한, 확진자의 사생활 보호 등 다각적 측면을 고려하여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정보에 한하여 공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더 불어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된 경우에는 공개하지 않도록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역학조사를 통해 접촉자가 전원 파악된 경우에는 동선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춘천시에서 공개한 정보 외 성별, 연령, 국적, 거주지 등 개인을 특정 할 수 있는 정보는 공개할 수 없으며 이동경로 정보공개 시에도 개인별 이동 경로 형태가 아닌 공개 범위에 해당하는 장소의 목록 형태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불가피하게 공개해야 할 정보만 공개해드릴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접촉자를 완벽하게 파악한 경우 이동동선 관련한 사생활 침해 및 확진자 방문지 관계자의 경제적 피해 발생 등을 방 지하기 위해 확진자 이동동선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을 재차 알려드리오니 이에 대해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3.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보건운영과(☏033-250-4688)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