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을 조롱하지 마세요
- 작성자이**
- 등록일2020-11-10 18:37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문화콘텐츠과
춘천시청의 영화산업 육성을 위해 춘천영상산업위원회와 춘천영상산업지원센타를 2019년 만들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이렇게 명칭을 어렵게 만든것을 보면 영화제작을 산업으로 승화시킨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춘천에서 영화를 촬영할 경우 촬영기간 춘천에서 쓴 제작비 일부를 예산으로 말로만 영화 지원한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만든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 조직도 이름 정말 어렵네요. 춘천시 취향인것 같습니다)
1. 시민들 사업인 보조출연도 제외하였고
2. 춘천소재 사업자 등록 1년 이하 업체와 거래하는것도 지원대상에서 제외하였는데
이게 무슨뜻인가요
시민들 보조출연 사업은 우스운 역할이라 무시하는거고
창업을 시작한 청년들이 불타는 의지로 영화일을 하는데 춘천시에서 제작사들에게 청년 사업가들과 거래를 할 필요 없게 조장하고 있습니다.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본인들 돈이 아닌 혈세입니다.
공무원님들 당신들돈 아니니 이런 치졸한 조건들 만들어 시민들을 상대로 조롱하지 마시고 행정 일이나 똑바로 하세요
질의하신 민원에 대한 답변입니다.
- 담당자문화콘텐츠과
- 전화번호033-250-3003
- 답변날짜2020-11-18 13:10
1. 안녕하십니까? 문화콘텐츠과장 이규일입니다.
2. 귀하께서 우리시 홈페이지 「시민정부에 바란다」란에 접수하신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영상제작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서, 지원 기준 및 대상은 지자체별 영화산업의 현황 및 특색에 따라 다르게 결정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즉, 숙박비, 식비, 유류비, 장소사용료, 주차비, 출연료 등 춘천시내에서 소비한 제작비에 대하여 개인이 아닌 제작사에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춘천시 소재 사업자등록 1년 이상 유지한 업체만 인정하는 것은 지금까지 춘천에서 영상산업 관련업에 종사하고 있는 지역의 여러 업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임을 알려드립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문화콘텐츠과(☏250-3003)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