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감사실 불쾌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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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0-06-03 11:04
  • 처리상태 답변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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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동사무소에서 10분정도 업무를 보며

업무 응대시  직원들간 잡담 등 불만 및 개선사항에 대해

시청감사실로 전화 민원을 넣었습니다.

담당자는 김동현 이라고하였습니다.

전화 응대가 굉장히불쾌했습니다.

업무에 지칠 시간이 아닌.. 

오전10시경임에도 불구하고.

전화 민원 응대의 기본인. 경청 따윈 없었으며. 오히려 짜증섞인 목소리로 본인말만

하여.. 심지어는 민원인과 동시에 서로 각자 말을 1분 넘게하여. 제가 먼저 말을

멈추고. 경청하였습니다. 

전화예절따위는 없는 사람이

한 도시를 대표하여 민원업무를 본다는게

너무놀라웠습니다. 

작은 소리에도 작은개선사항에도 귀를기울여 .. 더 나은 춘천이 되도록 하여야 할 곳이

감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감사실 그분은 민원인 상대 말을 들으려고 하지도 않았으며.

제 민원 (1.직원들 이름표 패용. 책상위 이름표 없음. ㅡ그건 알아보겠다 답변

2.10시 커피들고 출근?하여 겉옷벗고 옆직원과 인사한 주민등록업무 직원ㅡ  유연근무제일수도 있다 

3.복지직원 3명 앉아있고. 앞에 어르신 민원인 총 4명은 다 서서 얘기함. 복지는 특성상 얘기가 길듯함ㅡ 구조가 그럴거다) 에  알아보고개선사항이 있으면 시정하도록하겠다가 아닌.

추측하여 답변하기. 소리 지르기. 짜증내기등등만 하였습니다. 

결국  계장이란분과  통화하였고. 위 민원사항 + 고객응대시 직원간 잡담 (동사무소에 사람이 많지않아서.. 내가 가고나서도. 충분히 잡담할수 있는 시간이 많을듯함)

등 민원을 또얘기해야했습니다. 


시청 감사 민원 직원의 이러한 응대는 민원을 친절하고, 신속하고, 적정하게 처리해야 하는 본인의 업무에 소홀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녹음등 증거가 없어 사실관계 확인이 어렵다는 답은 정중히 거절합니다

이미 상급자와 통화 하였으므로 해당 직원의민원응대가 부적정한 것은 확인 된 사실입니다

소양동사무소에 대한 조치사항과 감사실 김동현 직원에 대한 조치사항을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

시청 감사실 불쾌했어요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감사담당관
  • 전화번호033-250-3844
  • 답변날짜2020-06-09 09:25

1. 귀하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2020. 6. 3. 제출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전화 민원을 제기하신 이후에 바로 감사실에서 소양동사무소에 현장 방문하여 사실확인을 하였습니다.

1) 직원들 이름표 부착 관련은 민원인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책상 위에 이름표를 부착하도록 조치하였고

2) 10시 출근한 직원은 없었으며, 해당 직원은 출장에서 돌아오는 길이었으며

3) 복지업무 상담 시 추후 불편사항 없도록 민원응대에 신중토록

위 사항을 동장님과 상담 후 개선토록 조치 하였습니다.

감사실 민원담당자의 민원응대 소홀에 대하여, 민원교육을 실시하여 추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감사담당관실(033-250-3844)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