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감시운영 잘되고 있는 것입니까
- 작성자조**
- 등록일2020-03-31 13:38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관광정책과
코로나사태로 인한 감염등으로 연일 안내문자와 사회적거리두기 운동이 한창입니다.
각 지자체에서는 봄꽃 행사나 기타 부대행사들도 모두 차단하고 지역간 이동도 자재하는 이때에
혹시 소양강댐쪽을 가보셨나요. 가족단위로만의 여행객들은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찬물을 끼얹고 있네요. 닭갈비집마다 북적북적 어떤 곳은 다닥다닥 줄을 서 있기도 하고...코로나사태 터지기전이나 다를바가 없을정도 였으며 심지어는 이런 이야기를 저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 많이 들어서 도대체 우리시는 이 사태에 대한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나 궁금해졌습니다. 물론 그동안 철저한 방역이나 행정활동으로 춘천시에 감염자가 많이 나왔던건 아니었습니다만
춘천에 본격적으로 코로나가 안 터져서 그런겁니까. 이럴때일수록 조금 더 철저한 안내와 감시를 해야하지 않을가 싶습니다.
코로나 감시운영 잘되고 있는 것입니까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관광과
- 전화번호250-3520
- 답변날짜2020-04-08 15:16
안녕하십니까? 관광과장 심의현입니다.
먼저 춘천시를 위해 걱정해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춘천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춘천에 첫 확진자가 발생했던 2. 22.부터 춘천시에서 관리하는 관광안내소 1개소와 소양강 스카이워크 등 관광시설, 관광택시 및 시티투어버스의 운영을 중단하고, 문화관광해설사의 활동도 코로나19 상황종료시까지 잠정 중단했습니다.
또 클린강원캠페인 일환으로 주요관광지를 대상으로 소독 및 방역을 실시하고, 밀집음식업소에 대하여 손소독제, 살균소독제 등 코로나 예방물품을 제공했으며, 다중이용시설 행동수칙을 홍보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나들이객이 늘어남에 따라 춘천 벚꽃명소인 한수원 진입도로는 관광객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다만 귀하께서 의견을 주신 소양강댐 가는 길은 현실적으로 도로의 통제가 어려운 바, 정부지침에 따른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춘천시를 위한 귀하의 의견에 다시 한번 더 깊은 감사를 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관광과(☏033-250-3520)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