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파업에서 배우십시오.
- 작성자하**
- 등록일2019-11-23 10:36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교통과
요즘 연일 철도 노조 파업으로 시끄럽습니다.
그런데 파업이 계속되는 중에, 가장 신경쓰고 차질이 없도록 하려는 조치들이 뉴스를 통해 보도됩니다.
가장 애쓰는 부분은,
어떻게 하면 출.퇴근하는 시민, 등하교하는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가?
어떻게 하면 시민들의 생활에 차질이 생기지 않고 불편을 줄일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 정신이 교통 정책의 최우선, 최고의 원칙이고 시민의 편익을 최대화하는 것이 교통 정책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그런데 춘천시의 교통정책은 사람 - 시민이 우선이 아니고, 돈- 시 재정이 더 우선인 모양입니다.
시민들이 이 추운 날씨에 좀 더 오래 버스를 기다리고, 좀 더 멀리 걸어가는 불편을 겪더라도,
출퇴근과 등하교를 위해 개인 돈으로 택시를 타게 하더라도,
어떻게 하면 버스 노선 줄이고 버스 운행 줄여서
대중교통으로 인한 재정 부담을 줄일 수 있는가? 하는 점이 우선인 것이 분명합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
그래서 제안을 합니다.
교통이 그렇게 편한 곳에 있는 시청의 직원들을 위한 통근 버스가 왜 필요합니까? 버스 없애서 시 예산 줄이십시오.
그리고 시장님 이하 모든 춘천시 공무원들 통근 버스 말고, 자가용 말고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십시오. 그러면 버스 수입이 올라가고 시에서 조금 덜 도와주어도 될 것입니다.
그렇게 절약된 재정으로 자가용 없고 통근,통학 버스 없는 시민들을 위해 팍팍 써 주십시오.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행정지원과
- 전화번호033-250-3000
- 답변날짜2019-11-28 13:29
안녕하십니까? 행정지원과장 이병철입니다.
귀하께서 “시민정부에 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직원 통근버스 폐지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현재 도청․시청 직원 통근버스는 지방공무원법 제77조에 따른 직원 후생복지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출근시간 대 시청에서 2개 노선, 도청에서 6개 노선을 각각 운영하되 양 기관 직원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관장은 직원의 복지수요를 충족시켜 업무생산성을 향상시켜야 하는 책무도 있습니다. 현재 우리시는 출․퇴근 시간대 도심 교통난 및 청사주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직원 자가용 이용을 억제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대안 및 복리후생 방안으로 통근버스를 최소 노선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통근버스 폐지한다고 하면 대체 출퇴근 수단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 촉구하겠지만 강제하거나 이용현황을 감독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시정부에서는 직원 대중교통 이용확산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의 날 지정, 자발적인 우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캠페인 등을 시행하는 등 자정노력도 펼치고 있고 노선 변경으로 인한 현 상황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시민불편 해소하기 위해 각 부서별 환승센터 승강장 버스노선 안내 지원근무 시행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수차례 시장 당부사항을 통해 직원들이 버스노선 사용법을 숙지하고 당분간 출퇴근 시 시내버스를 이용하며 도움이 필요한 분에게 친절히 안내토록 촉구하고 독려하고 있으며 시민불편사항을 메모하여 관련부서에 전달토록하고 있습니다.
▹시내버스 노선 체계 전면 개편에 따른 초반 혼란으로 시민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매우 죄송하게 생각하고 시정부에서도 개편 이후 여러 미흡한 부분에 대해 보완대책을 강구하고 시정토록 노력 중이라는 것을 양지해 주시기 바라고 통근버스 운행의 일괄 폐지 사안은 직원 여론수렴, 유관기관 협의 및 다각적 검토를 통해 순차적 감축 등의 장기검토가 필요한 사안으로 즉각적인 통근버스 폐지는 어려운 점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행정지원과(☏033-250-3033)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대중교통과
- 전화번호033-250-3938
- 답변날짜2019-11-29 15:05
1. 안녕하십니까? 대중교통과장 정운호입니다.
2. 11월 15일부터 전면개편된 시내(마을)버스 노선이 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을 비롯, 현장, 방문, 전화, 서면 등 접수받고 있는 시민들의 제안 및 민원을 취합하여 2020년 1월 안으로 개편노선을 보완하겠습니다. 개편 이후 이용정보를 분석하여 노선의 배차간격 등을 적극 검토 및 조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대중교통과(☏033-250-3938)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