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친철도
- 작성자이**
- 등록일2018-08-11 13:09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퇴계동 행정복지센터
안녕하십니까
저는 퇴계동으로 이사하면서 전입신고를 위해 퇴계동행복자치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방문하면 보통 가장 먼저 입구를 들어오는 민원인을 발견하는 사람이 인사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떻게 방문했는지 확인하는게 먼저 아닐까요?
자리에 착석해 있는 공무원들 어떻게 방문했는지 확인하지 않더군요.
전입신고를 위해 8번으로 이동하여 전입신고에 대해 문의하는데,
표정이나 말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라고 인식하기 어려웠습니다.
다른 동사무소를 방문하면 불친절함을 느끼기 어려웠는데, 퇴계동은 서비스를 받으러 간 민원인이 불
편함을 느꼈다면 많이 잘못 되었다고 판단됩니다.
제가 여기에 글을 쓰는 이유는 문의나 용건이 있을 때 방문하게 되는 동사무소에서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를 확인하니 나 말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렇게 대할 것이라는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마트나 개인 사업장처럼의 친절함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방문 목적이 무엇인지는 확인해줘야 되지 않
을까 싶습니다.
춘천시민이 있기에 공무원이 존재하는거 아닐까요?
저는 퇴계동행복자치센터에 대해서 언급했지만 이번 일을 토대로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기관에
공지가 되었으면 합니다.
공무원 친절도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퇴계동
- 전화번호0332455797
- 답변날짜2018-08-14 13:25
안녕하십니까? 퇴계동장 홍문숙입니다.
귀하께서 전입신고로 퇴계동행정복지센터 방문시 직원들의 불친절한 인사, 무표정한 언행 등으로 불편함을 드려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춘천시민을 위한 친절한 공직자의 자세로 앞으로도 이런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문창구 민원안내 교육과 친절도 업무연찬 등을 실시하여 보다 나은 민원처리와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이 실현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퇴계동행정복지센터 복지민원팀(☎033-245-5797)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