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지고 바랜 춘천시 깃발
- 작성자박**
- 등록일2017-01-19 11:04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춘천시 발전행정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춘천 거두리에 살고있는 평범한 시민으로써
어제 우연히 석사동 극동아파트에서 한방병원쪽으로 가는 다리를 건너가던중
다리 양 옆에 세워진 깃발을 우연히 보게되었습니다.
언제 달아놨는지 새마을. 춘천시깃발이 색이 다 바래있엇고 너무 오래 되었는지 깃발 이 다 낧아 반쪽만 남아있는것도 있습니다.
고속도로로 들어오는 입구인데다 춘천의 얼굴이 이런 깃발을 달아놓고 점검조차 않았다는게....춘천시민으로써 타 지역에서 오는 분들께 챙피하게 느껴졌습니다.
또한가지는 지금 어느시대인데 새마을 깃발이 달아놨는지...박정희 시대에 만든 새마을사업이 아직까지
이어진다니...어이가 없습니다.
조속히 깃발을 다 없애든지, 아니면 새로운 깃발로 교체하시든지..새마을 깃발은 지금 이시대에 맞지 않습니다.
이곳뿐아니라 춘천시 전지역에 걸린 깃발은 점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찢어지고 바랜 춘천시 깃발 점검요청에 대한 답변
- 담당자총무과
- 전화번호250-3099
- 답변날짜2017-01-26 13:21
안녕하십니까. 총무과장 이무철입니다.
먼저, 평소 시정발전에 애정과 관심을 보여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민원제기하신 소중한 의견 “찢어지고 바랜 춘천시 깃발 점검 요청“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언제 달아놨는지 새마을. 춘천시깃발이 색이 다 바래있었고 너무 오래 되었는지 깃발 이 다 낡아 반쪽만 남아 있는 것도 있습니다.”에 대하여는
태백교(석사동 극동아파트 ~ 한방병원 방향의 다리)의 깃발 관리 단체인 새마을 춘천시지회에 통보하였으며, 2017. 1. 26일 교체할 예정임을 알려드리오니 넓은 마음으로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또 한 가지는 지금 어느 시대인데 새마을 깃발이 달아놨는지... 박정희 시대에 만든 새마을사업이 아직까지 이어진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조속히 깃발을 다 없애든지, 아니면 새로운 깃발로 교체하시든지..새마을 깃발은 지금 이 시대에 맞지 않습니다.”에 대하여는
민간인으로 구성되어 활동하는 새마을은 순수 민간단체로서 교량의 깃발은 새마을 춘천시지회 자체사업임을 알려드리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관리소홀로 인하여 춘천시 경관에 저해되는 부분은 향후 동일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조치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기타 궁금한 사항은 총무과 033-250-3099으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