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안내
약사명동 약사명동 2022-12-01 59
2023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 안내
➋ 인터넷 발급 서비스
◦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모바일 앱 서비스 불가
◦ (기간) ’22.12.2.(금) 아침 10시~12.12.(월) 밤 24시(11일간)
◦ (대상) ’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반드시 취학대상 아동과 동일 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만 발급 가능
◦ (방법)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자주찾는 서비스’ 메뉴 선택, 또는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서울 주소지의 경우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도 서비스 이용 가능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 정부24 회원(가입자)뿐만 아니라 비회원(비가입자)도 본인확인(간편인증)을 거쳐 신청 가능 ∎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를 온라인 발급하는 경우 발급 기간 내 여러 번 신청 가능 ∎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온라인발급 기간 내 다시 정부24에 로그인하여 신청·출력 가능 ∎ 복수의 취학아동에 대해 온라인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한명씩 신청·발급 ∎ 온라인발급 기간 중 학부모가 이사한 경우, 전입신고 후 소관 주민센터에서 우편·인편으로 발급받도록 안내 |
➋ 기존 우편·인편 배부
◦ (대상) ‘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 발송
온라인 발급을 완료한 자라도 우편·인편으로 취학통지서 발급
◦ (기간) ’22.12.13.(화)~12.20.(화) 8일간
담당부서 : 약사명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612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