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곡리 공영차고지, 기존 차고지 기능 외에 산업 단지로도 개발한다
서면 서면 2012-07-18 264
○ 동내면 학곡리에 조성 중인 공영차고지가 기존 차고지 기능 외에 산업단지로도 쓰인다.
○ 춘천시는 공영차고지 조성 사업을 변경, 대상 부지 중 반 조금 넘는 면적과 주변 토지를 덧붙여 산업단지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 시가 산업단지로도 복합 활용키로 한 것은 이전 기업 수요에 비해 제공할 산업단지가 부족한데다 위치와 접근성이 뛰어나 중견기업 유치에 적지로 판단된 데 따른 것이다.
○ 또 늦어지고 있는 국,도비 추가 지원 없이 이미 확보한 예산만으로 공영차고지 조성사업을 예정대로 마칠 수 있기 때문이다.
○ 시의 이같은 방침에 따라 차고지 부지 15만㎡ 중 8만여㎡가 산업단지로 용도 변경되고 공영차고지는 7만㎡로 축소 조성된다.
○ 여기에 인근 시유지 등 3만여㎡를 더해 11만여㎡ 규모의 산업단지 부지가 마련된다.
○ 인근 부지는 시유지를 위주로 모두 국,공유지여서 산업단지 부지 확보에는 어려움이 없는 상태다.
○ 현재 산업단지 예정부지에는 2,3개 중견기업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지난 2010년 8월 공사에 들어간 공영차고지 조성사업은 올해까지 국비 등 188억원이 투자돼 현재 46%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내년말까지 화물차, 시내버스 3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차고지와 관리동, 주유소, 세차, 정비시설 등의 지원시설이 준공된다.
○ 시는 공영차고지 면적이 줄어도 최소 개발 면적을 7만㎡ 확보하면 국,도비를 반납하지 않아도 된다며 예산부담을 줄이고 부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복합개발을 추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 시는 수도권 고속접근망 확충과 기업 이전에 따른 물류 증가에 대비하고 도심 내 대형차량 주차에 따른 안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공영차고지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다.
담당부서 : 서면사무소
전화번호 : 033-250-3608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