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민원발급 민원24’ 활성화 나선다
서면 서면 2012-05-21 55
○ 춘천시가 인터넷 증명발급 사이트인 ‘민원24’이용 활성화에 나선다.
○ 민원24는 민원인이 정부의 전자 민원발급 시스템(minwon.go.kr)에 접속, 시청을 찾지 않고도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이용해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거나 열람하는 것이다.
○ 시의 경우 지난해 발급된 민원서류 75만건 중 방문신청 64%, 민원24 24%, 무인발급기 9%로 시청방문이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민원24 이용이 활성화되면 민원인 입장에서는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번거로움과 교통체증, 유류소비 등의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다.
○ 또 민원실이나 읍면동 발급업무 공무원 수를 줄여 복지행정 분야에 돌릴 수 있는 이점이 있다.
○ 지난해 기준 민원24 가입률은 18세 이상 성인 18만여명 중 4만5천명으로 26%이다.
○ 시는 2015년까지 이를 75%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
○ 시는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시 홍보매체에 가입방법을 안내하고 대학,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 시청 민원실 외에 동면, 동내면, 후평3, 석사, 퇴계, 신사우동 에는 민원24가입을 돕는 보조인력을 전담배치키로 했다.
○ 가입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발급을 돕기 위해 금융기관의 도움을 받아 각 기관단체를 방문, 홍보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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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