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우리마을소식

춘천시 서면 행정복지센터입니다.

춘천마임축제

서면 서면 2012-05-11 277

 


 


문의 : 033) 242-0585    홈페이지 :    http://www.mimefestival.com


   ■  행사명 : 2012춘천마임축제 2012 Chuncheon International Mime Festival

  ■  날  짜 : 2012년 5월 20일(일) ~ 5월 27일(일) 8일간

  ■  장  소 : 안보회관, 어린이회관, 리틀야구장(수변공원), 중앙로, 축제극장몸짓, 춘천문화예술회관,

                   춘천평생정보교육관 등 

  ■  참가단체 :

     - 국내외 900여 아티스트 및 100여 작가, 1,000여 자원봉사자

  ■ 프로그램

     ◉ 축제 프로그램

        : 아!水라장 / 미친금요일 / 도깨비난장 / 아!우다마리 

     ◉ 공연 프로그램

        : 극장공연 / 야외공연공모 선정작 / 아시아 몸짓 찾기


          / 라이브아트 기후변화 레지던시 / peep show 

     ◉ 시민참여프로젝트 & 부대행사

        :  ‘공지어9999’프로젝트, 깨비도심정착프로젝트, 설치 및 전시, 마임과 크로키전, 마임몰  


-----------------------------------------------------------------------------------------------------


◎ 개막난장 - 아!수라장

  * 날  짜 : 2012년 5월 20일(일) 14:00 ~ 17:00

  * 장  소 : 중앙로 

  * 배경 및 목적

   2012년 6회를 맞이하는 아!水라장은 물에 관한 직접적이며, 대담한 사용과 대동놀이의 변화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의 폭을 확장하고 일상의 공간인 도심의 완전한 일탈을 꾀하고자 한다. 그동안 여러 가지 제한과 한계로 인해 M백화점 앞 도로라는 한정적 공간을 일탈시켰다면 2012년은 춘천의 중심, 상징적 공간인 중앙로로 진격, ‘물, 예술, 축제의 도시 = 춘천’을 실현하게 될 것이다.

거리공연을 없애고 길놀이와 주제공연만으로 압축하여 주제공연에 대한 긴장감과 참여의 폭, 실제 운영상의 효율과 효과를 배가한다. 사전 예고와 그를 통해 준비된 관객이 참여하는 플래쉬몹 이벤트를 통해 관객 스스로가 신화의 주인공이라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아!水라장은 호반의도시, 물의 도시, 축제의 도시 춘천의 새로운 신화이며, 난장이다.


 


◎ 발광난장 - 미친금요일

  * 날  짜 : 2012년 5월 25일(금) 22:00 ~ 5월 26일(토) 05:00 

  * 장  소 : 안보회관 일대 / 어린이회관 일대

  * 배경 및 목적

  - 인간의 본능과 자유를 구속하는 금기에 대한 도전이다. 시대에서 금기시키고 있는 주제를 수면위로 꺼내 모든 것이 인간의 자연스러운 행위임을 공유한다. 오직 이 하루만이 모든 것이 가능할 수 있는 진정한 축제와 해방의 날임을 예술적 광기와 예술가, 예술마니아들의 자유의지로 선언한다.

  -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젊은 예술가들과 공연과 축제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깨비들이 밤새 어우러져 벌이는 한 판 굿이다. 우주에 살던 원초적 마음과 에고를 되살리며 먼 우주의 조상신께 바치는 제의이다.

  - ‘태초 몸이 있었다’ 몸과 본능, 원하는 대로 도발하고 미친 듯이 빠져드는 자유무한지대이다.

  - 이해경만신의 굿, PEEP SHOW, 라이브아트 기후변화 레지던시, 즉흥적인 영상, 음악, 퍼포먼스, 무용 등이 펼쳐지면서 자유로운 발산의 공간이 되기도 하고, 예술가와 관객이 자연스럽게 하나로 어울리면서 교류할 수 있는 발전적인 공간으로 변모하기도 한다. 일정한 무대 없이 자유로운 공간에서, 공연자와 관객의 역할이 해체되어 뒤섞이고 재결합된다.


 


◎ 밤샘난장 - 도깨비난장


  * 날  짜 : 2012년 5월26일(토) 12:00 ~ 27일(일) 05:00 

  * 장  소 : 수변공원 & 어린이회관 일대

  * 배경 및 목적

  -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느낌!!

   도깨비난장이 새롭게 태어난다. 거리공연 및 수많은 축제프로그램의 공식초청작 연출을 담당해  온 포르꼴시어터 몸꼴의 연출가 윤종연대표의 연출, 스토리 디자이너, 설치미술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작가들이 함께 춘천의 밤을 축제의 밤, 잠들 수 없는 밤으로 창조해낸다.

   일방향적 대형무대를 해채하고 수많은 다양한 무대들을 분산 배치, 모든 장르의 공연들이 쉴새없이 공연될 것이며 공간에 대한 재해석을 기반으로 제작된 각종 설치미술작품들을 통해 듣도보도못한 생경한 경험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 폐막난장 - 아!우다마리 


  * 날  짜 : 012년 5월 27일(일) 03:00 ~ 05:00 

  * 장  소 : 수변공원 or 인라인스케이트장

  * 배경 및 목적

     아!水라장이 ‘물’의 난장이라면 아!우다마리는 ‘불’의 난장이다. 모든 소원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바람의 장이다. 불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놀이와 주제공연을 통해 공연성과 신화성, 축제성이 함께하는 진정한 축제와 신화의 종결자임을 선언한다.


 


◎ 극장공연

  * 날  짜 : 2012년 5월 20일(일) ~ 5월 25일(금) 

  * 장  소 : 춘천문화예술회관, 축제극장몸짓, 춘천평생정보교육관 

  * 배경 및 목적

      몸, 움직임, 이미지를 중심으로 현대다원예술계의 새로운 예술적 흐름을 국내에 소개해온 를 대표하는 넌버벌 작품을 국내에 소개해온 춘천마임축제의 예술적 미션하고 2012년 6회를 맞이하는 아!水라장은 물에 관한 직접적이며, 대담한 사용과 대동놀이의 변화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의 폭을 확장하고 일상의 공간인 도심의 완전한 일탈을 꾀하고자 한다. 그동안 여러 가지 제한과 한계로 인해 M백화점 앞 도로라는 한정적 공간을 일탈시켰다면 2012년은 춘천의 중심, 상징적 공간인 중앙로로 진격, ‘물, 예술, 축제의 도시 = 춘천’을 실현하게 될 것이다.

거리공연을 없애고 길놀이와 주제공연만으로 압축하여 주제공연에 대한 긴장감과 참여의 폭, 실제 운영상의 효율과 효과를 배가한다. 사전 예고와 그를 통해 준비된 관객이 참여하는 플래쉬몹 이벤트를 통해 관객 스스로가 신화의 주인공이라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아!水라장은 호반의도시, 물의 도시, 축제의 도시 춘천의 새로운 신화이며, 난장이다.    

 

담당부서 : 서면사무소

전화번호 : 033-250-3608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