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빵,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본선에 진출했다
남산면 남산면 2011-03-15 60
○ 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박흥수)에서 제작한 입체(3D) 애니메이션 ‘구름빵‘이 프랑스 안시에서 열리는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본선(Official Selection)에 진출했다.
○ TV시리즈 부문에 출품된 구름빵은 미국과 프랑스, 영국과 일본 등 37개 작품과 본선 경쟁을 벌이며, 결과는 6월6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기간 중에 발표된다.
○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세계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페스티벌로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과거 안시페스티벌의 컨퍼런스 등에 참가한 적은 있으나 작품을 출품해 본선 진출을 하기는 처음이다.
○ 구름빵은 3세부터 6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TV시리즈 용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으로 총 총 78편이 제작 완료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
○ 진흥원은 현재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등 주요 방송사와 계약을 추진 중에 있으며 구름빵 시리즈2가 곧 제작에 들어간다.
○ 한편 구름빵은 올 1월 미국 헐리우드의 국제애니메이션 영화협회가 주최한 제38회 애니어워드 작품상 후보로 선정돼 한국 최초의 노미네이트 반열에 오른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 박흥수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은 “지난해부터 자체 제작한 피들리팜과 구름빵이 국제무대에서 각광을 받는 것은 춘천 애니메이션 수준이 세계 수준에 도달한 것”이라며“이번 본선 진출을 계기로 본격적인 해외 투자유치에 나서겠다”고 했다.
담당부서 : 남산면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449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