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의암호 일대 새로운 체험관광코스로 개발, 관광활성화 꾀한다
남산면 남산면 2011-03-10 173
○ 춘천시 의암호 일대를 체험관광코스로 개발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 춘천시는 테마관관상품을 다양화, 폭 넓은 연령층의 전철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의암호 일대 수상레저자원을 활용한 가칭 ‘춘천물레길’ 체험관광개발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 이 사업은 레저,스포츠 시설이 한 곳에 있는 송암스포츠타운을 중심으로 붕어섬, 중도유원지를 연결, 새로운 레포츠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시는 카누, 요트 등 수상레포츠와 캠핑, 스포츠 경기를 코스별로 개발, 의암호 일원에서 체험과 체류관광이 이뤄지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 시는 현재 구축된 레저 인프라 외에 추후 정부의 4대강 사업에 추진되는 서면, 상,하중도 순환 자전거도로 조성사업, 중도 음악페스티벌, 삼천동 수변공원 캠핑축제, 어린이회관 여름 공연축제 등 레포츠와 문화상품을 결합할 경우 춘천만의 특화된 관광상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이 사업은 민간투자 방식으로 추진된다.
○ 이에 따라 시는 조만간 민간사업자 제안 공모에 들어갈 예정이다.
○ 시는 공모절차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 물레길 개발과 사업운영권을 주기로 했다.
○ 시는 공개 선정 절차를 거쳐 늦어도 상반기까지는 사업자를 결정해 여름 휴가철 이전에 사업에 들어가도록 할 방침이다.
○ 김두옥 경제관광국장은 “노인층 위주의 전철 방문층을 젊은층과 가족단위로 확대하고 레저기반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레저체험 상품 개발을 추진하게 됐다”며 “송암스포츠타운과 중도의 인지도와 새로운 레저체험 결합하면 특별한 관광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담당부서 : 남산면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449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