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남춘천역사 다음 주 중 철거작업에 들어가 다음 달까지 호반순환로~남춘로 연결도로 개설한다
남산면 남산면 2011-03-08 59
○ 호반순환도로와 남춘로가 다음 달까지 연결되고 상반기 안에 퇴계동 과선교가 철거된다.
○ 춘천시는 옛 남춘천역사 주변 간선도로 정비사업의 하나로 한국철도공사와 역사 철거 협의를 마치고 다음 주 중 철거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 역사 철거는 1주일 정도가 걸린 예정으로 철거 후에는 바로 역사부지를 관통, 호반순환도로와 남춘로를 연결하는 도로개설 공사에 착수한다.
○ 연결도로(90m)는 폭 36m 6차로로 개설된다.
○ 도로 공사는 한 달여 걸릴 예정으로 다음 달 중에는 개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역사로 단절됐던 호반순환도로와 남춘로가 연결되면 호반순환로 교통량이 남춘로로 분산돼 신설남춘천역사 앞과 온의사거리 상습 정체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 시는 연결도로 공사가 준공되면 바로 퇴계동 과선교(600m) 철거에 들어갈 계획이다.
○ 시는 호반순환도로 온의,퇴계동 구간의 교통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병목구간인 과선교를 철거키로 결정했다.
○ 시는 현재 과선교 철거에 따른 교통대책을 마련키 위해 용역을 의뢰한 상태로 우회로 확보 등 교통혼잡을 최소하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한 후 철거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 시는 늦어도 상반기 안에 철거작업을 마칠 계획이다.
○ 시는 과선교가 철거되면 병목구간 해소로 주행속도가 빨라져 남춘천역 주변 교통체증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부서 : 남산면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449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