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우리마을소식

춘천시 남산면 행정복지센터입니다.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오는 7월부터 무임교통 카드로 경춘전철 이용한다

남산면 남산면 2011-02-22 680


○ 경춘선 복선전철과 수도권 지하철을 이용하는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들이 오는 7월부터 무임교통카드로 훨씬 편하게 이동을 할 수 있게 된다. 



  ○ 춘천시는 경춘선을 이용하는 춘천지역 노인과 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해 무임 교통카드를 도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 현재 춘천지역 65세 이상 노인들은 전철역 무임승차원 발급기에 500원을 내고 1회용 승차권을 발급받을 뒤 하차 시 주민등록증 등 본인확인을 통해 500원을 되돌려 받는 식으로 경춘선을 이용하고 있어 불편이 따르고 있다. 



  ○ 시는 이같은 불편을 해소, 시민들의 수도권 방문 편의를 높이기 위해 무임교통카드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 이와 관련, 오는 22일 오후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금융기관과 교통카드사업자가 제안설명회를 갖는다. 



  ○ 무임 교통카드는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신용후불 또는 체크카드 2종류를 발급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 대상은 65세 이상 노인과 등록 장애인이다. 



  ○ 무임카드 발급이 이뤄지면 경춘선과 수도권 전철, 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유료인 버스와 지하철(무료)간 환승도 편리해져  수도권과 춘천을 연계하는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좋아진다. 



  ○ 시는 제안설명회를 거쳐 이달 말 사업자와 협약을 체결하고 시스템 구축을 거쳐 오는 7월 중 개통할 계획이다.


담당부서 : 남산면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449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