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멜론 올해부터 최고급 농산물 브랜드 수아르’상표달고 최고급 소비시장 공략 나선다
남산면 남산면 2011-02-10 208
○ 국내산 멜론 중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는 춘천멜론이 올해부터 명품농산물 브랜드인 ‘수아르’상표를 달고 최고급 소비시장 공략에 나선다.
○ 춘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년간 전략작목으로 집중 육성해온 멜론이 지난해까지 시장 진입에 안착함에 따라 올해 4억여원을 투자, 명품마케팅 사업을 벌인다.
○ 시농업센터는 조만간 유통전문회사와 계약을 체결, 독점 유통망 구축에 나선다.
○ 유통전문회사를 통해 공급되는 멜론은 최고급 농산물 브랜드인 ‘수아르’로 출시돼 백화점, 호텔, 일부 대형마트 등 지정매장에서만 판매가 이뤄진다.
○ 일반 매장에 출하되는 상품은 기존의 ‘하니원’상표로 판매된다.
○ 시농업기술센터는 차별화 공급 전략에 따라 ‘수아르’상품의 경우 지난해 개당 6천원선이던 납품가를 1만원 이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최고급 소비처에 대한 안정적인 물량 공급을 위해 재배 면적도 확대된다.
○ 시농업기술센터는 현재 39개 농가 20만주 생산 수준을 50개 농가 40만주로 2배 가량 늘리기로 했다.
○ 또 품질향상을 위한 시설환경 개선, 시범포 운영, 당도 선별시스템 구축 등의 지원사업도 편다.
○ 올 6월부터 출하가 이뤄지는 춘천멜론은 일반 멜론보다 훨씬 높은 15~19브릭스(Brix)로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지난해 서울지역 신세계 백화점 등 4개 매장 입점에 성공했다.
○ 춘천시 농산물 중 ‘수아르’브랜드로 출시가 이뤄지는 작목은 복숭아, 방울토마토에 이어 멜론이 세 번 째이다.
담당부서 : 남산면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449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