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민원실의 각종 민원창구를 한 창구로 통합해 접수부터 발급까지 한번에 이뤄진다
남산면 남산면 2011-01-31 165
○ 인감, 토지, 주민등록 등 이원화 됐던 시청 민원실 창구를 하나로 통합 운영한다.
○ 춘천시는 민원실의 효율적인 운영과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One-Stop 통합민원창구를 오는 2월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그동안 시청 민원실은 민원인이 사안별로 창구에 신청하면 접수 처리해 왔으나, 이번 One-Stop 통합민원창구 서비스로 여러가지 민원서류를 한 창구에 제출하고 순번 대기번호를 뽑아 기다리면 순서에 따라 일괄 접수, 발급해 준다.
○ 이에 따라 통합민원 창구에선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개별공시지가확인원,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가족관계등록 사항별 증명서 등 총 14개 증명서를 한번에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 시는 앞으로도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등 전산체계가 구축중인 민원사무의 정비가 완료 되는대로 통합민원창구에서 추가로 발급할 계획이다.
○ 시 관계자는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인프라 구축은 물론 직원 친절교육 등 고객만족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함께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한편 시는 지난해 제증명 발급건수는 가족등록 20,455건, 주민등록 34,960건, 인감증명 9,070건, 토지대장 73,363건, 지적도 26,781건, 개별공시지가 2,302건 등 총 167,853건의 제증명을 발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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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