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과 수도권 통합교통카드시스템 구축돼 2월1일 부터 이용할 수 있다
남산면 남산면 2011-01-25 225
○ 춘천시에 새로운 통합교통카드시스템이 구축돼 수도권과 호환이 이뤄진다.
○ 춘천시는 각기 다른 교통카드로도 춘천과 수도권에서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통합교통카드시스템을 구축, 오는 2월 초 개통한다고 밝혔다.
○ 시는 이와 관련, 오후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스템사업자, 춘천지역 시내버스회사와 협약식을 맺는다.
○ 이번 통합시스템 도입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2013년 교통카드 전국 호환에 앞서 시가 2년 앞당겨 추진하는 것으로 수도권 뿐 아니라 전국 관광객 유치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 통합결재가 가능한 교통카드는 선불카드의 경우 기존 마이비와 이비카드 등이다.
○ 시스템구축은 10일 정도가 걸릴 예정으로 수도권 교통카드인 이비카드는 2월1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티머니도 추가될 계획이다.
○ 후불카드는 기존 비씨(BC), 신한, 외환, 케이비(KB)카드 외에 롯데, 삼성, 하나, 씨티, 현대, 엔에이치(NH)카드가 추가된다.
○ 이번에 통합교통카드시스템이 구축되면 춘천지역 교통카드인 마이비 외에도 서울과 경기도 전역에서 이용되는 이비카드 등으로 시내버스 요금 결재가 이뤄진다.
○ 이에 따라 춘천시와 수도권의 교통카드 호환으로 다음 달부터는 수도권 방문객들이 사용하던 교통카드로도 춘천지역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통합교통카드로 결재하면 시내버스 요금에서 150원을 할인받을 수 있고 하차 후 40분 이내 무료로 환승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 시는 관광인프라 확충 차원에서 추후 시스템을 보완, 교통카드로 닭갈비,막국수 업소 할인, 소양댐, 중도 이용 관광객 선박료 할인, 폐철도 레일바이크 이용 혜택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시는 이번 교통카드 호환으로 수도권 전철 방문객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담당부서 : 남산면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449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