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부터「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전국 서비스 실시
동내면 동내면 2012-01-06 84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전국 서비스 실시 계획
□ 서비스 개요
○ (국민) 도로 파손, 가로등 고장, 쓰레기 불법투기 등 생활 속 불편함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신고(현장사진 및 위치정보 전송 가능)
○ (공무원) 현장사진 및 위치정보를 확인하여 신속·정확하게 민원처리
※ 시군 새올행정시스템 전자민원창구를 통해 접수 및 민원처리(도 : 이첩시 처리)
불편사항(민원인) →인지불편(민원인)→ 신고민원접수·확인(당담공무원)→민원처리(담당공무원)→
민원처리 과정 및 결과통지
○ (서비스지역) 대전·제주(’10.3~), 부산(’11.3~), 경기(’11.11~) → 전국(’12.1.2)
○ (서비스 방법) 아이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 마켓 및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설치
담당부서 : 동내면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50-3605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