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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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춘천시청 방범용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우리시 관내 방범 취약지역에 대한 각종 범죄 예방
- 청사 시설물관리 및 각종 범죄 예방
- 기타 각종 사고발생 원인규명 등

2. 영상정보처리기 운영 현황(설치 장소별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등)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현황 세부내역 : 상세 목록 (새창)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2번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현황 참조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보관기관, 보관장소 : 2번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현황 참조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 관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위탁에 따른 안전조치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 2번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현황 참조



6. 방범용 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제18조와 관련하여 관할 경찰서 또는 지구대에 사건 접수 후 사건담당 경찰관 입회하에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춘천시 통합관제센터
※ 방범용 이외 영상정보 확인장소는 각 부서 및 읍면동 지정장소에서 확인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보안정책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가. 본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은 2018. 5. 14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CCTV 설치위치 추가변경 및 책임자, 연락처 등 단순사항은 수시 변경가능)
나. 이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2013. 2. 7 ~ 2014. 3. 13 적용 → 구)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확인
2) 2014. 3. 14 ~ 2015. 2. 15 적용 → 구)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확인
3) 2015. 2. 16 ~ 2016. 3. 9 적용 → 구)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확인
4) 2016. 3. 10 ~ 2017. 2. 28 적용 → 구)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확인
5) 2017. 3. 1 ~ 2018. 5. 13 적용 → 구)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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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18-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