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mantic chuncheon

태극기 모양의 이미지(국가상징팝업)
태극기

생활정보

전체메뉴 닫기
검색
춘천, 시민이 주인입니다!

해

-

-

-

-

정보
현지사정이나 수신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공공데이터포털/환경부/한국환경공단) 날씨 툴팁 닫기

초미세먼지(PM2.5)

-

미세먼지(PM10)

-

민원24 인터넷발급민원은,

3,000여종의 민원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신청/열람/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개요

  •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ㆍ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하고, 발급ㆍ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 여종)

인터넷 민원발급 절차

1. 신청 민원 검색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을 선택합니다.
2. 민원신청내용 입력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합니다.
3. 본인 확인
(공인인증서)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4. 수수료 납부
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5. 민원신청내용 확인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문서 출력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부서명: 민원담당관

전화번호: 250-3278

최종수정일: 2019-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