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년 귀농·귀촌 유치지원 사업 추진

  • 담당부서농업정책과
  • 작성자김혜빈
  • 연락처033-250-3546
  • 등록일2023-01-27

2023년 귀농·귀촌 유치지원 사업 추진

귀농·귀촌 지원센터 운영·귀농인의 집 조성·농촌에서 살아보기·귀농귀촌 동네작가 등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 기대


 

춘천시는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2023년 귀농·귀촌 유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귀농·귀촌 유치지원 사업은 도시민의 귀농·귀촌을 유치하고 귀농·귀촌 희망자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 및 지역 활력 회복을 위해 마련했다.

 

올해 지원 사업은 귀농·귀촌 지원센터 운영 귀농인의 집 조성 농촌에서 살아보기 지원 귀농·귀촌 동네작가 지원이다.

 

귀농·귀촌 지원센터는 ()춘천시농어업회의소가 위탁운영하며귀농·귀촌인 원스톱 상담 및 사후관리귀농·귀촌 관련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사업비 5,000만원이 투입되는 귀농인의 집 조성 지원은 귀농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인의 임시 거주 공간 조성을 위해 빈집을 리모델링 및 수리비대지에 고정된 이동식 조립주택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사업으로 조성된 귀농인의 집은 추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3~6개월 농촌에서 거주하며 영농기술을 배우고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귀농·귀촌 동네작가에게는 지역 홍보 및 귀농귀촌 관련 콘텐츠 생산에 따른 원고료를 지원한다.


사업 지원대상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신규 귀농귀촌인이다.


세부사업별 자세한 사항은 30일부터 춘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춘천시 귀농귀촌 지원센터 또는 농업정책과 농업인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시는 ()춘천시농어업회의소와 2023년 귀농귀촌 유치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호협력을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귀농귀촌인원주민의 안정적인 정착과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2023 귀농귀촌 유치지원 업무 협약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