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태권도, 춤처럼 즐긴다” 춘천시민 태권도 일상화 본격 시동
- 담당부서태권도레저조직위원회
- 작성자천엄지
- 연락처033-245-5880
- 등록일2025-05-19
“태권도, 춤처럼 즐긴다” 춘천시민 태권도 일상화 본격 시동 - 춘천시, 6월 9일 2025 전국 태권체조 경연대회 개최 - 같은날 시민주도 ‘춘천태권도 시민협의체’ 출범 - 전 세대 아우르는 생활 태권도 프로그램 본격 추진 |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태권도가 시민의 일상이 되는 도시’에 시동을 걸고 있다. ‘온 시민이 즐기는 태권도 도시’를 비전으로 추진 중인 춘천시가 내달 9일 태권체조 경연대회와 춘천태권도시민협의체를 동시 개최한다. 태권도를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한 시민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세계적인 태권도 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취지다.
■춤처럼 즐기는 태권도, 태권체조 경연대회 개최
춘천시는 내달 9일 ‘2025 춘천 전국 태권체조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태권체조 분야에서 전국 단위로 열리는 첫 경연대회다. 태권체조는 태권도 품새나 겨루기와 달리 음악에 맞춰 구성된 단체 퍼포먼스로 창의성, 리듬감, 협동을 강조하는 태권도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다.
이번 대회는 나이나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팀을 짜서 참여할 수 있다. 예선은 5월 19일부터 30일까지 영상 접수로 진행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상위 5개 팀은 내달 9일 현장에서 최종 결선을 펼친다. 자세한 대회 정보는 춘천시 체육회와 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민이 주도하는 태권도 도시, ‘춘천태권도 시민협의체’ 출범
경연대회와 맞물려 같은날 춘천태권도 시민협의체도 함께 출범한다. 춘천태권도 시민협의체는 시민이 주체가 돼 태권도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실행하는 실질적 협력체계다. 발대식에서는 태권체조 경연과 함께 시민 퍼포먼스 및 태권도 시범공연도 함께 펼쳐져 지역 태권도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실버태권교실부터 청소년 방과후까지… 생활 속 태권도 확산
시는 올 하반기부터 시민 생활 속에서 태권도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노인복지관과 행정복지센터 일대에서 태권체조교실을 열고 지하상가 일대에서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이어트 태권도와 태권무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오는 7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춘천시는 올해에도 국제 규모의 태권도 행사를 이어간다. 최근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를 유치한 데 이어 세계태권도문화축제, 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도 7월에 개최한다.
춘천시 관계자는 “태권체조와 시민협의체 출범을 통해 생활 속에 태권도를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태권도 도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태권도, 춤처럼 즐긴다” 춘천시민 태권도 일상화 본격 시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